이철규 의원, 3선 도전…"동해·태백·삼척·정선 100년 미래 완성할 것"

지역발전 3대 비전 제시

입력 2024-03-08 16:53:49
- + 인쇄
이철규 의원, 3선 도전…
8일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이 동해시청 2층 기자실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은 "힘 있는 3선 국회의원이 돼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의 100년 미래를 완성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8일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후 동해시청 2층 기자실에서 출마기자회견을 통해 "동해·태백·삼척·정선을 위해 지난 4년 힘차게 일해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폐특법(폐광지역개발지원에 관한특별법 개정안)을 사실상 항구화하고 폐광 기금 납부 규모를 대폭 확대하겠다는 약속을 지켜냈다"며 재선 국회의원으로 이미 실력과 능력이 검증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집권 여당의 힘 있는 국회의원이 획기적인 지역 발전을 이룰 수 있다"면서 "동해·태백·삼척·정선의 중단없는 발전을 위해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압도적으로 승리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 의원은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 먹거리 산업 유치 △사통팔달 교통망 확충 △폐광지역 경제부흥 등 3대 비전을 을 제시했다. 

이 같은 비전 실천을 위해 5대 공약으로 △동해·삼척 수소 및 저탄소 녹색산업 기회발전 특구 지정으로 액화수소 산업의 메카 완성 △미래 먹거리 산업의 마중물이 돼 줄 공공기관 유치로 지역 경제 활성화 △폐광지역 경제진흥계획 예비타당성 조사 통과와 강원랜드 규제 혁파를 통한 폐광지역 경제 활성화 △교통 오지에서 사통팔달 교통의 요지로 교통망 업그레이드 △정선군민의 뜻에 따른 가리왕산 활용방안 수립, 도암댐 문제 등 지역 숙원 등을 내걸었다.

이 의원은 "정치에 입문했던 초심으로 돌아가 더욱 낮은 자세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지역 현안을 챙겨 나가겠다"며 "활기찬 동해, 다시 뛰는 태백, 도약하는 삼척, 희망찬 정선을 만들기 위해 이철규와 함께 달려달라"고 강조했다.

이철규 의원, 3선 도전…
이철규 국회의원(국민의힘, 강원 동해·태백·삼척·정선)이 8일 동해시선거관리위원회를 방문해 4·10총선 예비후보등록 서류를 제출하고 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