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교류전’ 4월 개최

10일까지 배틀리카 플랫폼서 접수 가능
총 상금 600만원…온‧오프라인 동시 진행

기사승인 2024-03-28 17:05:18
- + 인쇄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클랜 교류전’ 4월 개최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카배그 클랜 교류전 대회’를 연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오프라인 PC방 대회인 ‘카배그 클랜 교류전 대회’를 연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랜 간 교류와 컬래버레이션 PC방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배틀그라운드는 크래프톤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했다. 이번 대회는 카카오게임즈가 주최하고, e-스포츠 플랫폼인 '배틀리카'가 주관, '벤큐조위' 후원으로 진행된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4월10일까지 배틀리카 플랫폼에서 접수할 수 있다. 4월14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최종 16개 팀이 결선에 진출한다. 최종 우승 팀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조위 모니터 4개가 주어진다. 2위와 3위 팀에게는 각 200만원, 100만원 상금과 조위 마우스 4개를 지급한다.

결선은 현장 진행과 동시에 온라인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다. 배틀리카 유튜브 채널에서도 볼 수 있다. 온라인 생중계로 결선을 시청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승자 예측 이벤트와 생중계 시청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첨자에게는 조위 마우스와 인게임 재화인 ‘지-코인(G-Coin)’ 쿠폰 등을 선물한다.

현장을 찾은 방문객을 대상으로도 이벤트가 열린다. 현장 인증 사진을 클랜 디스코드 커뮤니티에 올리는 이용자에게는 이어락 하얀귤 에디션 이어폰, 조위 마우스 패드 등 경품 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인게임 이벤트로 현장에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고 1등 화면을 인증하는 이용자 20명에게는 조위 마우스를 선물한다. 대회가 종료가 될 때까지 현장에 남아 응원하는 방문객에게도 조위 마우스 추첨 기회가 주어진다. 오프라인 응원단으로 참여하려는 이용자는 4월1일부터 15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