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스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개설

기사승인 2024-04-11 16:25:00
- + 인쇄
뉴패스평생교육원,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 개설

한국어교원 전문 양성 기관인 뉴패스평생교육원에서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을 개설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과정은 수업은 이론 100시간, 실습 20시간으로 구성돼 있으며 전 차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뉴패스 원격평생교육원의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원스톱 커리큘럼이다. 현직 한국어교원 교수진 강의, 1년 무제한 반복 학습 제공, 1:1 맞춤 상담, 기출문제집과 이론서 무료 제공 등 교원 양성 과정에 특화된 교육 과정이 진행된다.

한국어교원 3급은 1급, 2급과 달리, 연령과 학력, 경력에 제한이 없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양성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 한국어교육능력검정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주어진다. 합격 후에는 한국어교원자격심사위원회에 의해 법정 요건을 갖췄다고 판정되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의 자격증이 최종 발급된다.

자격증 취득 후에는 세종학당, 한국문화원, 국내 외 초·중·고등학교, 해외 진출 기업체, 해외 봉사활동, 다문화가족 지원 센터 등 다양한 분야로 진출이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현재 전 세계는 K-콘텐츠, K-POP 등 한류의 영향으로 우리나라의 위상이 높아져 한국어에 대한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다”며 “한국어에 대한 인기와 수요로 인해 한국어 교사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한국을 알리는 민간 외교관으로의 역할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국어교원 3급 양성 과정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뉴패스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