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범농협 영농지원 발대식’ 경북 의성군서 열려

입력 2024-04-15 15:07:31
- + 인쇄
‘2024년 범농협 영농지원 발대식’ 경북 의성군서 열려
2024년 범농협 영농지원 전국 동시 발대식. 의성군 제공

농협중앙회는 15일 경북 의성군에서 ‘2024년 범농협 영농지원 전국 동시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범농협 임직원과 박형수 국민의힘 국회의원,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 김주수 의성군수, 김광호 의성군의회 의장, 일손돕기 자원봉사자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농협중앙회는 발대식과 함께 전국 1111개 농·축협에 260억원 규모 농기계를 전달했다. 농촌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부족한 영농 인력을 대체하고 농업 기계화율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들은 발대식 이후 의성 지역 대표 품목인 복숭아 적화 작업을 실시했다.

농협은 올해 인력 중개를 통해 영농인력 235만명(연인원)을 농가에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데이터 기반 영농인력 수급 시스템’ 운영을 통해 인력 수요를 과학적으로 예측할 방침이다.

강 회장은 “한 해 농사 시작을 알리고 농촌 일손돕기의 범국민적 참여를 확산하고자 2024년 영농지원 전국 동시 발대식을 마련했다”며 “농촌 일손돕기 붐 조성을 통해 인구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부족한 농촌에 부족한 영농인력을 공급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농협에서 매년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해 농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농촌일손부족 문제 해소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