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대외 소통·협력 강화"…대외협력관 간담회 개최

동해시, "대외 소통·협력 강화"…대외협력관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24-05-16 17:00:36
16일 심규언 동해시장을 포함한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외협력관 간담회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효율적 시정 운영과 홍보를 위해 최근 대외적 소통과 협력 체계를 강화하고 나섰다.

16일 동해시에 따르면 이날 시청 2층 회의실에서 심규언 시장을 포함한 지휘부, 부서장, 대외협력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해시 대외협력관 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간담회 자리에서는 홍보영상 시청과 2024년 시정 주요업무 설명, 시정에 대한 공감대 형성, 시정 발전 위한 동해시와 대외협력관 상호 협력과 소통방안 마련 등의 다양한 의견이 오갔다.

간담회 종료 후에는 무릉별유천지, 도째비골스카이밸리, 덕장마을, 한옥마을 등을 견학했다. 현장에서는 시정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지난 2019년부터 주요 현안과제 해결, 국·도비 확보, 기업·투자유치, 정책자문 및 해외경제 협력 등 대외 협력 업무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고자 행정‧관광‧마케팅 등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된 대외협력관을 위촉해 현재 10명이 활동 중에 있다. 

신영선 기획예산담당관은 "항상 시정 발전과 주요 현안 추진을 위해 함께 힘써 주시는 동해시 대외협력관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외협력관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는 등 동해시 발전의 초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해=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bsw4062@kukinews.com
백승원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