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블리자드와 e스포츠 콘텐츠 협약…주요 대회 스트리밍 권한 확보

기사승인 2017-06-21 13:29:30
- + 인쇄

트위치, 블리자드와 e스포츠 콘텐츠 협약…주요 대회 스트리밍 권한 확보

[쿠키뉴스=윤민섭 기자] 트위치와 블리자드가 e스포츠 대회 라이브 스트리밍과 관련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트위치는 2018년까지 블리자드의 주요 e스포츠 대회를 스트리밍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했다고 21일(한국시간) 발표했다.

앞으로 블리자드는 트위치에 하스스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2, 오버워치 등 여러 종목의 e스포츠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중 주요 콘텐츠로는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 하스스톤 챔피언십 투어, 하스스톤 글로벌 게임즈,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아레나 챔피언십, 오버워치 APEX, 오버워치 프리미어 시리즈 등이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최고 제품 책임자이자 공동설립자인 프랭크 피어스는 “우리는 오랫동안 트위치와 함께 많은 협력을 해왔다”며 “이번에 발표하게 된 파트너십을 통해 트위치와 블리자드의 팬들에게 흥미로운 e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협약에는 트위치 프라임 이용자들을 위한 특전 제공도 포함됐다. 트위치 프라임 회원들은 6월21일부터 8월 11일까지 1개의 전설 아이템이 보장되는 오버워치 황금 전리품 상자를 받을 수 있다. 하반기에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과 하스스톤에서도 비슷한 형태의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yoonminsoep@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