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단신] HDC현대산업개발 ‘평택 고덕아이파크’ 8월 분양 外 호반건설

기사승인 2018-08-14 16:49:38
- + 인쇄

[부동산 단신] HDC현대산업개발 ‘평택 고덕아이파크’ 8월 분양 外 호반건설HDC현대산업개발 ‘평택 고덕아이파크’ 8월 분양

개발호재로 뜨거운 평택에서 최초·최대규모의 ‘아이파크’브랜드 오피스텔이 입성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경기 평택시 장당동 155-2번지 일대에 ‘평택 고덕아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35㎡, 총 1200실로 구성된다. 평택 내 분양한 오피스텔 중 최대 규모이다. 

지하 2층~지상 3층에는 상업시설 및 문화시설이 조성되며, 오피스텔은 지상 4~27층에 자리한다.

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오피스텔에서는 보기 드문 펜트리, 테라스, 복층 등 공간특화가 적용된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가 일부세대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평택 고덕아이파크’는 평택 고덕국제화도시 첨단산업단지 내 삼성전자 반도체공장 동문(東門)과 인접한 직주근접 오피스텔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삼성전자 평택반도체공장은 공장 건설과 현장 근무인력 등에 따른 고용창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2번지에 위치한다.


호반, 리솜리조트 회원단체와 상생 협약 체결

㈜호반은 리솜리조트 회원모임인 ‘리솜리조트 회원비상대책위원회’(이하, 회원비대위)와 14일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리솜리조트 회원비대위 관계자, 호반그룹 M&A 관계자, 리솜리조트 관리인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회원비대위는 회생절차 진행에 따른 회원 채권 피해를 최소화하고,정상화 과정에서 회원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자발적으로 조직된 단체다.

회원비대위 임충환 회장은 “인수예정자인 호반이 제시한 회원중심 리솜리조트의 청사진을 믿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상생협력 하고자 한다.”며, “상호 신의를 바탕으로 명품 리조트 재건을 위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호반그룹 M&A 담당 최승남 사장은 “리솜리조트 회생을 위해 회원들의 의견을 경청하고,인가 후에도 회원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호반은 회원들의 의견을 일부 반영, 최초 회원권 만기를 ‘일괄 20년’에서 ‘기존 만기+5년‘으로 변제 기간을 단축하는 내용을 포함한 변경회생계획안을 오는 16일 회생법원에 최종 제출할 예정이다.

한편, 리솜리조트는 충남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오션캐슬, 충남 예산의 덕산 스파캐슬, 충북 제천의 제천 포레스트 등 종합리조트 3곳을 운영 중이고, 강원도 고성 화진포에도 사업장을 준비하고 있다.

호반그룹의 ㈜호반은 지난 2월 ‘리솜리조트’의 인수예정자로 낙점됐고, 이달 말 회생계획안 인가를 앞두고 있다.

유수환 기자 shwan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