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창원병원] NC다이노스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

입력 2019-05-06 16:17:12
- + 인쇄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홍성화)과 NC다이노스(대표 황순현)는 지난 3일 창원NC파크 마산구장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지역 스포츠 발전과 지역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삼성창원병원 홍성화 원장, 김영철 행정부원장, 이지남 원무팀장과 NC다이노스 황순현 대표, 배석현 경영본부장, 손성욱 사업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NC다이노스 선수 및 임직원들의 건강관리에 대한 협력과 지역 내 야구팬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 만들기를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홍성화 삼성창원병원 원장은 "지역에 연고를 두고 있는 NC다이노스 선수들과 임직원들의 건강증진을 돕고, 활발한 교류를 통해 지역 내 건강한 응원문화를 이끌어가는 야구팬들이 늘어날 수 있도록 병원에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성창원병원, 어린이날 사생대회 개최

성균관대학교 삼성창원병원(원장 홍성화)은 어린이날을 맞아 5일 삼성창원병원 세별공원에 마련된 특설행사장에서 어린이날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따뜻한 봄 햇살 가득한 주말, 소아 환우 및 보호자, 교직원 가족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350여 명이 참여했다.

[삼성창원병원] NC다이노스와 상호협력 협약 체결이날 행사에는 어린이들의 잠재된 재능을 뽐낼 수 있는 사생대회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풍선과 비눗방울을 활용한 퍼포먼스 공연이 이어졌고, 행사장 주변에서는 요술풍선, 페이스페인팅, 풀잎 여치 만들기, 바람개비 피리 만들기 공예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또한 보호자와 어린이가 함께 하는 심폐소생술 교육 및 실습도 진행됐다.

홍성화 원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소아 환우 및 지역 주민들에게 이번 행사를 통해 친근한 병원 이미지를 전달하고 싶었다"며 "지역민과 늘 함께하는 따뜻한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