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우리은행 비대면 통장 만들고 임대료 지원받자 외 신보

기사승인 2021-05-17 09:34:48
- + 인쇄
[쿠키뉴스] 송금종 기자 = 우리은행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용보증기금은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디지털・그린 뉴딜기업을 육성한다. 

[쿡경제] 우리은행 비대면 통장 만들고 임대료 지원받자 외 신보
우리은행

우리은행 비대면 통장 가입하고 임대료 지원받자


우리은행이 내달 30일까지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임대료와 알바비, 공과금 지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 전용인 ‘WON기업통장 또는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으로 매출대금을 입금받은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나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쿡경제] 우리은행 비대면 통장 만들고 임대료 지원받자 외 신보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김정환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이 17일 대구 한국산업단지공단 본점 개최된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육성 및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용보증기금, 산업단지공단과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지원


신용보증기금은 17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육성과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신보는 산단공이 추천한 디지털・그린 뉴딜기업과 제조기반 혁신스타트업에 성장단계별 맞춤형 보증을 지원하고 보증비율과 보증료를 우대한다.

공단이 기획 중인 제조기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 주요 파트너로 참여해 혁신스타트업 육성 노하우를 공유하면서 민간투자유치 연계, 경영・기술컨설팅도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중기 지원 노하우를 공유하고 디지털·그린 뉴딜기업 및 제조기반 혁신스타트업 ‘협력형 융복합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전문 인력을 상호 파견하는 인사교류를 실시했다.

양 기관은 인사교류 과정에서 수집된 아이디어를 활용해 신용보증, 매출채권보험, 입주공간 제공, 시제품 사업화 등 각종 금융·비금융 프로그램을 원스탑 방식으로 지원하는 협업체계를 구축했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