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한국농업기술진흥원, MOU(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9-19 20:28:56
- + 인쇄
코엑스-한국농업기술진흥원, MOU(업무협약) 체결
코엑스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19일 오후 5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농식품 분야 박람회 개최와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우측)과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이 MOU 체결을 마치고 밝은 표정으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푸드테크산업전 등 농식품 분야 박람회 개최를 위한 MOU 체결
-이동기 사장,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서기로

코엑스(사장 이동기)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19일 오후 5시 삼성동 코엑스 스튜디오 159에서 농식품 분야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와 사업 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오는 11월 2일부터 4일간 코엑스 C홀에서 개최되는 ‘2022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포함한 농식품 분야 박람회 개최를 통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사업화 지원, 농식품 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 기여에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하였다.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은 국내 유일의 푸드테크 전문 전시회로 대체식품, 스마트팜, 마이크로바이옴(미생물산업), 친환경 소재, 서비스 로봇, 식품 콜드체인, 물류 AI솔루션과 같은 국내외 미래 식품 산업의 신제품과 신기술을 선보일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IR피칭대회, 1:1 밋업 및 컨설팅, 오픈이노베이션을 포함한 푸드테크 스타트업의 혁신 성장을 지원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코엑스-한국농업기술진흥원, MOU(업무협약) 체결
이동기 코엑스 사장(우측 여섯번째),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이 사장 좌측)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동기 코엑스 사장은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을 시작으로 농식품 관련 각 분야의 전문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육성하여 관련 산업 분야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나서겠다.”며 포부를 내비췄다.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은 “우수한 농산업 기업의 성장에는 제품·기업의 홍보. 다양한 판로 확보, 투자 유치 등이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 코엑스와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우수한 기업과 제품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곽경근 대기자 kkkwak7@kukinews.com/ 사진=코엑스 제공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