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콘 앞둔 크러쉬, NHN벅스와 손잡고 신곡 발매

플레이리스트 넘어 고품질 앨범까지
17일 공개…크러쉬 에센셜 플리도
다음 주자는 ‘폴 블랑코’

기사승인 2024-04-15 16:49:58
- + 인쇄
단콘 앞둔 크러쉬, NHN벅스와 손잡고 신곡 발매
크러쉬(Crush)가 NHN벅스와 ‘essential; With Artist(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곡을 선보인다. 15일 NHN벅스는 크러쉬 신곡 ‘By Your Side’를 17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NHN벅스

크러쉬(Crush)가 NHN벅스와 ‘essential; With Artist(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신곡을 선보인다.

15일 NHN벅스는 크러쉬 신곡 ‘By Your Side’를 17일 오후 6시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크러쉬는 5월 단독 콘서트(단콘)을 앞두고 있다.

에센셜 위드 아티스트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essential;(에센셜)의 오리지널 앨범 발매 프로젝트다. NHN벅스는 차별화된 음악 큐레이션 콘텐츠를 제공해온 에센셜 브랜드를 활용해 유명 아티스트와 함께한 고품질 앨범을 선보이기로 했다. 감성 플레이리스트에 더해 오리지널 앨범 제작까지 영역을 넓히며 에센셜의 큐레이션 서비스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첫 번째 아티스트는 크러쉬다. 신곡 공개와 더불어 라이브클립 영상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17일 오후 8시에는 크러쉬가 함께 선곡한 특별한 에센셜 플레이리스트까지 공개할 예정이다.


신곡 By Your Side는 ‘늘 너의 곁에서 지켜주겠다’는 마음을 전하는 미디엄 템포 팝곡이다. 팜뮤트(Palm Mute)와 아르페지오(Arpeggio) 주법의 기타 연주가 더해져 독특하고 몽환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글로벌 음악 시장을 타깃으로 영어 가사의 비중을 높였다.

NHN벅스 관계자는 “음악 큐레이션 브랜드 에센셜에서 발매하는 오리지널 앨범은 높은 완성도로 청취자를 만족시킬 것”이라며 “에센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통해 에센셜의 새로운 큐레이션 서비스 영역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션셜 위드 아티스트 프로젝트 두 번째 아티스트는 폴 블랑코다. NHN벅스는 국내와 해외 아티스트와 함께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유채리 기자 cyu@kukinews.com

단콘 앞둔 크러쉬, NHN벅스와 손잡고 신곡 발매
단콘 앞둔 크러쉬, NHN벅스와 손잡고 신곡 발매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