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더운 날씨에 에어컨 판매량 약 50% 증가”

기사승인 2024-04-18 14:06:53
- + 인쇄
롯데하이마트 “더운 날씨에 에어컨 판매량 약 50% 증가”
모델이 에어컨 행사상품을 살펴보는 모습. 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최근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에어컨, 선풍기 등 냉방가전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기상청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2024년 4월 10일부터 16일까지)간 서울 평균 최고기온은 20도를 웃도는 등 전년 동기 대비 높게 나타났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서울 최고 기온이 29.4도로 치솟기도 했다.

이같은 날씨 변화에 따라 냉방가전을 구매해 미리 여름을 대비하려는 고객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최근 일주일 간 판매한 에어컨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수요가 증가했다. 선풍기와 서큘레이터 수요도 같은 기간에 각각 2배, 2.5배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고객 수요에 맞춰 4월 말까지 에어컨 행사상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캐시백,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100만원 혜택을 마련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4월 30일까지 삼성전자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청정 투인원(2in1)’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10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을 구매하는 소상공인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올해 새롭게 냉·난방기,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4가지 품목을 구매한 소상공인이 대상이다. 롯데하이마트에서는 LG전자, 삼성전자 등 다양한 브랜드의 에어컨 1등급 상품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으며, 소상공인 증빙자료 제출 시, 추가로 3% 상품 할인까지 제공한다.    

김태영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장은 “최근 늘어난 에어컨 수요를 고려해 4월에도 에어컨 신상품 및 인기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꼼꼼히 비교해 구매할 수 있고, 클리닝 서비스 등 연계 서비스도 할인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한나 기자 hanna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