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동궁원, 설맞이 이벤트 '풍성'

입력 2017-01-19 14:52:54
- + 인쇄

[쿠키뉴스 경주=성민규 기자] 경북 경주 동궁원이 설을 맞아 입장권 할인행사와 전시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 눈길을 끌고 있다.

동궁원은 설과 더불어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2017 겨울여행주간' 기간 동안 동궁식물원 입장권을 50% 할인(어른 2000원, 청소년·어린이 1000원)한다.

또 설 연휴기간 동궁원 내 광장에서 우리나라 고유놀이인 제기차기, 투호놀이, 굴렁쇠 굴리기 등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신라인들의 놀이기구로 알려진 주령구와 고유민속놀이인 윷놀이를 결합한 '주령구 윷놀이' 체험이 마련돼 있다.

경주버드파크에서는 '붉은 닭의 해'를 기념해 새해맞이 '닭 사진전'이 열린다.

닭 사진전은 신화 속 닭, 닭과 길흉, 닭 바로알기, 세계 여러 나라의 닭 품종에 대한 안내 등 닭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를 소개한다.

이 중 브라마, 긴꼬리닭, 세라마, 샤모 등의 일부 닭 품종은 실제 경주버드파크 야외체험장 '세계의 닭장'에서 볼 수 있어 자녀들의 체험학습을 위해 경주 동궁원을 찾은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다.

또 닭띠 관람객들을 위한 무료 먹이주기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분증 등으로 닭띠임을 인증하면 토끼와 대본청앵무의 먹이를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동궁식물원 투어북, 나무곤충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돼 언제든지 관람과 체험이 가능하다.

최정화 동궁원장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즐거운 설 연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smg511@hanmail.net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