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소식] 친환경 여행 ‘관광에코캠프’ 성황리에 마쳐 외

입력 2021-09-23 15:59:40
- + 인쇄
[성주소식] 친환경 여행 ‘관광에코캠프’ 성황리에 마쳐 외
성주군은 금수문화공원야영장에서 관광에코캠프를 열었다. (성주군 제공) 2021.09.23

[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성주군은 금수문화공원야영장에서 지난 18일 캠핑객들을 대상으로 환경체험프로그램, 별보기여행 등 관광에코캠프로 소중한 추억을 제공했다. 

관광에코캠프는 경북환경연수원과 성주군의 콜라보로 언택트 관광명소에서 즐기는 환경체험프로그램이다. 성주호와 무흘구곡의 중심지에 있는 금수문화공원야영장에서 공기청정 스프레이 만들기, 압화액자만들기, 스킨다모스 캔버스 체험으로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 대구과학관의 별전문 박사와 함께 하는 여름 별자리여행과 한가위를 앞두고 크고 둥근 보름달과 함께 밝게 빛나는 금성과 목성, 토성을 함께 만나는 귀한 시간을 가졌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캠핑관광 프로그램을 통해 성주 비대면 관광의 매력을 알리고, 올바른 캠핑‧친환경 여행문화 정착에 한 걸음 나아가고자 한다”며 “관광객들은 청정성주에서 안심 힐링하고, 관광 소비를 통해 지역상권은 더욱 살아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민의 안녕을 기원하는 성주향교 추계 석전대제

[성주소식] 친환경 여행 ‘관광에코캠프’ 성황리에 마쳐 외
성주군은 2021년 추계 석전대제를 지난 16일 성주향교 대성전에서 봉행했다. (성주군 제공) 2021.09.23

경북 성주군은 2021년 추계 석전대제를 지난 16일 성주향교 대성전에서 봉행했다.

석전대제는 음력 2월, 8월 상정일에 공자를 모시는 사당인 문묘에서 지내는 제사로, 기관단체장 및 유림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병환 성주군수가 초헌관으로 참석해 선성·선사를 추모하고, 성주군의회 김경호 의장이 아헌관으로 그 뒤를 이어 지역의 번영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석전대제는 우리가 지속적으로 전승·발전 시켜 나가야 할 소중한 무형유산”이라며 “코로나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군민들의 염원과 안녕을 기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d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