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설 명절 할인행사...최대 30% 할인 [하동소식]

입력 2024-01-16 16:24:34
- + 인쇄
경남 하동군은 지난 15일부터 다음 달 8일까지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2024 설맞이 할인행사'를 실시한다.

할인행사는 하동 케이블카 내에 위치한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진행되며 이번 할인행사 기간에는 하동 대표 농특산물인 녹차, 액기스, 장류, 부각, 한과 등 판매장에 입점된 우수 농특산물 전 품목을 1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하동군,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설 명절 할인행사...최대 30% 할인 [하동소식]

대표상품으로는 자연향기의 김세트, 쌍계제다 등 녹차세트, 정성드리 재첩국, 하동전통식품의 부각과 하동전통한과의 한과세트 및 도라지배즙, 곶감 등이 있다. 
  
지난 2023년 10월 개장한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은 섬진강과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 가공한 하동지역의 농특산물을 판매하는 군 직영 판매장으로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는 40여 개 농가 및 업체의 350여 품목을 판매 중이다.

군은 지역 농특산물의 인지도 제고와 판매장 활성화를 위해 대도시 관광업체 협업 하동차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는 한편 별천지하동 온라인 쇼핑몰 개소를 준비 중에 있다.

군 관계자는 "하동의 인기 관광명소인 하동 케이블카에 농특산물 판매장을 개장해 하동을 방문한 관광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판매장의 활성화와 소비자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품질 좋은 하동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하동 우수 농특산물과 함께 설 명절 고마운 마음을 나누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하동=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하동군, 2024년 정기분 등록면허세 부과
  
경남 하동군은 2024년 정기분 등록면허세(면허) 9700건, 1억4900만원을 부과하고 지난 12일 고지서를 발송했다.

등록면허세(면허)는 매년 1월 1일 현재 숙박업, 음식점업, 어업, 운송업 등 개별법에서 정한 과세대상 허가·인가·면허 등을 받은 자에게 사업의 종류와 규모 등을 고려해 4500원-2만7000원 5종의 세율을 구분 부과하는 세목이다.

하동군, '별천지하동 농특산물 판매장' 설 명절 할인행사...최대 30% 할인 [하동소식]

납부기한은 이달 말까지로 은행 현금인출기(CD/ATM)에서 본인 통장, 현금카드 및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하다.

은행 방문이 어려운 납세자는 인터넷뱅킹, 계좌이체(가상계좌·지방세입계좌), 위택스 홈페이지 등을 이용해 납부하면 된다.

등록면허세를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 3%의 납부지연가산세가 발생하며, 면허의 취소 또는 정지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고지서를 분실 또는 훼손했을 경우 가까운 읍‧면사무소 또는 군청 재정관리과에서 재발급받을 수 있으며 그외 자세한 사항은 군청 재정관리과로 문의된다.

군 관계자는 "면허분 등록면허세는 소액이라 놓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주의해야 한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는 잊지 말고 기한 내 납부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동=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