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농산물 시장 개척사업 추진 [거제소식]

입력 2024-01-19 00:34:53
- + 인쇄
거제시는 17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농특산물 시장 개척 사업 추진을 위한 참여물품 선적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서 참여하는 4개 농가의 농산물가공식품 총 6만3000달러 규모의 선적이 이루어졌다.

거제시,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농산물 시장 개척사업 추진 [거제소식]

 해당 물량 중 동백오일 300병은 거제시를 방문한 미국 바이어를 통해 사전 수출계약이 이루어진 상태이다.

이번 해외시장 개척 사업을 통해 3월 10일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에서 개최되는 뷰티트레이드쇼에 참가해 먹고 마시고 바를 수 있는 거제의 우수한 알로에, 천년초, 동백오일 제품 등을 홍보·판촉할 예정이다.

거제시는 오는 3월 조지아주로 출국해 총 7일간 뷰티트레이드쇼 참가, 현지 한인마트 및 현지마트 판촉행사, 유통매장 입점 협의, 수출상담회 진행 등 거제시 농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전시행사에 매년 꾸준히 참가했던 거제시 수출업체 관계자는 “바르는 화장품 뿐 아니라, 미용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품들이 최근 미용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거제시의 우수한 농산물 가공식품이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 기대 된다.” 고 말했다.



◆거가대로(송정램프 교량하부) 차량 통제 (변경) 시행

거제는는 18일 예정했던 거제시 연초면 송정리 일월 국지도58호선 상 신설 송정IC교 상부 거더 거치공사를 변경 시행한다.

상부 거더 거치공사를 위해 차량 교통통제 기간은 당초 18일 진행 예정되었으나, 우천으로 인해 작업자 안전확보를 위해 오는 23일로 변경한다고 했다.

거제시,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농산물 시장 개척사업 추진 [거제소식]

오는 23일 약 10분씩(3차례) 신설 교량 상부 거더 거치 공사의 원할한 진행을 위해 부득이하게  차량을 전면 통제(일시정지 10분)한다.

이날 통제구간은 기존 국지도 58호선 거가대로 거제시→옥포방향, 옥포방향→거제시, 송정램프B교 부산→옥포방향 3곳이며 3차례 (10시20분, 13시20분, 15시20분) 10분간 일시정지 상태가 된다.

10분간 일시정지 후 즉시 통행이 가능하며, 현장 내 신호차량 및   신호수의 지시를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