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생명력을 품은 자연의 선물' 거창군, 고로쇠 수액 판매 행사

입력 2024-02-08 19:21:08
- + 인쇄
거창군고로쇠연합회가 덕유산 자락에서 채취한 고로쇠 수액 시음회 및 판매 행사를 NH농협은행 거창군지부 앞, 거창푸드종합센터, 항노화힐링랜드 등에서 오는 12일부터 3월15일까지 개최한다.

고로쇠는 뼈에 이롭다고 해서 골리수(骨利水)라 불리는데 고로쇠 나무에서 필터를 통해 직접 채취하기 때문에 깨끗한 음용수이다.

'봄의 생명력을 품은 자연의 선물' 거창군, 고로쇠 수액 판매 행사

거창군고로쇠연합회는 비가열 살균방식의 자외선 살균소독을 통한 위생관리와 엄격한 유통과정으로 최고 품질의 고로쇠 수액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로쇠 수액 채취 호스를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변질 및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스테인레스 집수통 등 다양한 보조사업을 지원해 위생적이고 친환경적인 수액 채취방안을 유도하고 있다.



◆거창군 청소년 수당, ‘꿈키움 바우처’ 지원이 3배로 늘어난다.

거창군은 올해부터 거창군 청소년 수당인 ‘꿈키움 바우처 지원사업’을 확대 시행한다.

‘거창군 청소년 꿈키움 바우처 지원사업’은 2023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민선8기 구인모 거창군수 공약사업으로, 군에 주소를 둔 13~18세 청소년들에게 바우처 포인트를 지원해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봄의 생명력을 품은 자연의 선물' 거창군, 고로쇠 수액 판매 행사

지원 금액의 경우 기존 13세~15세 연 10만원, 16세~18세 연 20만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부터는 13세~15세 연 36만원, 16~18세 연 60만원으로 증액됐다. 

꿈키움 바우처 카드가 이용 가능한 가맹점 등록 업체도 지역 내 영화관, 체육, 문화시설, 예체능학원, 서점, 독서실, 이, 미용실을 이용하고 있었으며, 올해는 스포츠용품점, 편의점, 카페, 마트, 휴게음식점을 추가하여 사용처를 확대했다.

거창군에서는 오는 8일부터 추가 된 가맹점 대상 업체를 포함해 꿈키움 바우처카드 가맹점을 모집하며, 3월 초부터 첫 대상이 되는 13세 학생에게 학교를 통해 신청서를 일괄 접수한다. 이미 가입된 14세 이상 청소년 사용자는 기존 카드로 사용이 가능하다.  



◆거창군, 설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무료 개방

거창군은 설 명절을 맞아 주차 혼잡 방지, 귀성객의 편의 제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연휴기간 공영주차장 2개소를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로 개방하는 주차장은 북부사거리~중앙교 구간과 거점 공영주차장이며 2월9일부터 2월12일까지 4일간 무료이용이 가능하다. 다만, 주차 시 도난 및 파손에 대해서는 개인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거창군은 설 연휴기간 군민의 교통안전과 편의 제공을 위해 특별교통대책 상황실을 운영해 전통시장 등 교통 혼잡지에 대한 교통 소통 대책을 강화하고 거점 공영주차장 등 시가지 주변 불법주정차에 대해 차량 계도 및 단속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거창군, ‘기업 근로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 추진 

거창군은 중소기업 인력난 경감과 안정적인 근로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기업근로자를 대상으로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경상남도가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도비 9500만원, 군비 4억6194만원 등 총 5억5694만원이 투입될 계획이다.

이 사업은 거창군 관내 공장등록을 하고 운영 중인 기업 중 주변의 아파트, 오피스텔등을 임차해 근로자 기숙사로 제공하는 경우 임차에 소요되는 월세비용의 중 임차료의 80% 이내에서 1인당 30만원 한도로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행정안전부가 구축한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 보탬e를 통해 신청받으며, 자세한 내용은 거창군 경제기업과로 문의하거나 거창군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거창=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