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혁신산단 근로자 기숙사 월세 지원

입주기업 고용 안정 및 근로자 정착 도모…기업 한곳 당 4인 이내‧1인당 15만 원

입력 2024-02-15 11:31:44
- + 인쇄
나주시, 혁신산단 근로자 기숙사 월세 지원
나주시가 일하기 좋은 기업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산업단지 근로자 기숙사 임차 비용 일부를 기업에 지원키로 하고 오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 사진=나주시
전남 나주시가 일하기 좋은 기업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산업단지 근로자 기숙사 임차 비용 일부를 기업에 지원키로 하고 오는 29일까지 신청 받는다.
 
이 사업은 산단 내 입주한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한 인력난 해소와 경기 침체 속 기업 경영 지원을 위해 지난해 신규시책으로 발굴해 추진 중이다. 

당초 2018년부터 4년간 국·도비 공모사업인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비용 일부를 지원해왔으나 2022년 사업 일몰제로 지원이 중단되면서 지난해부터 전액 시비를 편성해 지원하고 있다. 

사업주가 관내 아파트·빌라·원룸·오피스텔 등 주거 목적 기숙사를 임차해 근로자에 제공하는 경우 기업 한곳 당 근로자 4인 이내로 1인당 월세 비용의 60%(최대 15만 원)를 기업에 지원한다. 

대상은 공장 (부분)등록을 완료한 혁신산단 소재 중소기업이다. 

근로자 조건의 경우 5년 미만(2019년 1월 1일 이후) 내국인 근로자이면서 전체 신청자 중 25%는 ‘12개월 미만’의 신규 채용자여야 한다.

근로자 4인의 기숙사 임차 비용을 신청할 시 신규 채용자가 1명 이상 포함돼 있어야 한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에 게시된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첨부해 시청 일자리경제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나주=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