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구미시장, 저출생 극복 성금 500만원 기부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 운동’ 솔선수범
“구미시, 경북도와 저출생 대책 속도감 있게 추진”

입력 2024-04-09 16:42:32
- + 인쇄
김장호 구미시장, 저출생 극복 성금 500만원 기부
김장호(오른쪽) 구미시장이 저출생 극복 성금을 기탁한 뒤 전우헌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시청 제공

김장호 구미시장은 9일 저출생 극복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개인 자격으로 경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했다.

이번 성금은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도하고, 저출생 극복을 제2의 새마을운동으로 확산하기 위한 경북도의 ‘온 국민이 함께하는 만원 이상 기부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금은 완전 돌봄, 안심 주거, 일·생활 균형 등 도내 저출생 극복을 위한 사업에 활용되며, 특히 완전 돌봄 분야의 핵심 과제인 우리 동네 돌봄 마을, 돌봄 융합 특구, 돌봄·교육 통합센터 등에 투입된다.

한편, 구미시는 경북도의 ‘저출생과의 전쟁’ 후속 조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완전 돌봄, 안심 주거, 조직문화 혁신, 의료 인프라 및 다자녀 우대 등 4개 분야를 중심으로 우리 동네 돌봄 마을 시범사업 추진, 365 돌봄 어린이집 확대 운영, 구미+신생아 집중치료센터 운영, 임산부 전용 콜택시 시범사업 추진 등 대책 발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 시민 모두가 힘을 모으고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야 할 시기다. 구미시가 앞장서 경북도와 함께 저출생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했다.

구미=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