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청, ‘찾아가는 GFEZ 홍보’ 관내 교육기관 대상 첫발

GFEZ 홍보 및 입주기업 인력난 해소 역할 기대

입력 2024-04-18 11:28:06
- + 인쇄
광양경제청, ‘찾아가는 GFEZ 홍보’ 관내 교육기관 대상 첫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방문해 홍보 나서(광양경제청 제공)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17일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를 방문, 교수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홍보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찾아가는 GFEZ 홍보'는 광양경제청에서 금년도 신규시책으로 추진 중인 사업으로써, 지역 내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경제자유구역 개념 전반에 대한 이해와 함께,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현황과 개발비전을 알리고 산업단지 입주기업 및 기업별 채용정보를 소개하여 학생들에게 구직에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는 활동이다.

이날 홍보 설명회에 참석한 한국폴리텍대학 순천캠퍼스 탁경주 지역대학장 직무대리 등은 “찾아가는 GFEZ 홍보를 통해 광양만권에 개발․운영 중인 주요 산업단지 및 우수 입주기업들의 정보를 상세하게 알 수 있었으며”, “취업을 앞둔 재학생들에게 관련 정보를 전달한다면 지역 내 유망한 일자리를 선택하고 결정하는 것에 큰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며 호평했다.

한편 지난 2004년 3월 24일 출범하여 개청 20주년을 맞은 광양경제청은 그동안 광양만권 내 산업단지, 배후단지 등 조성을 통해 국내외 기업체 473개 사를 유치하고, 25조원의 투자실현과 5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눈부신 성장을 거듭해 나가고 있다.

광양=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