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여행은 경북으로 오세요”…할인·이벤트 ‘풍성’

경북 도내 숙박시설 7만원 이상 결제 시 5만원 할인쿠폰 지원
워케이션(일쉼동체) 10% 및 경북e누리 30% 등 할인혜택
단체관광객 버스 임차료 지원사업 2차분 시행

입력 2024-05-27 09:15:30
- + 인쇄
“6월 여행은 경북으로 오세요”…할인·이벤트 ‘풍성’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6월 여행가는 달’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로 관광객 유치에 나선다.

‘여행가는 달’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전국 지자체, 관광업계가 협업해 추진하는 국내 여행 활성화 캠페인이다, 

이 기간 국내 여행을 하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가 쏟아진다.

27일 경북도에 따르면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으로 진행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특별기획전에서 숙박 할인권을 지원한다. 

이번 기획전은 지역관광 활성화와 내수 진작을 위해 비수도권 12개 광역시도 지역에서 7만원 이상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5만원 할인권을 지원하는 이벤트다.

숙박 할인권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참여 온라인 여행사 채널을 통해 1인 1매 선착순 발급하며, 준비된 수량 소진 시 종료된다.

다만, 할인권을 발급받은 후 당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 안에 결제해야 하고, 오는 7월 14일까지 입실하는 숙박상품에 사용 가능하다. 

미사용 할인권은 자동으로 사라진다. 

경북도는 이와 함께 ‘일쉼동체’ 워케이션 상품을 10%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일쉼동체’는 빌딩 숲이 아닌 고즈넉한 경북에서 일과 쉼을 동시에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된 워케이션 상품이다. 

호텔, 한옥, 독채스테이, 카라반 등 다양한 숙박시설과 공유오피스를 결합해 구성됐으며, 기업과 개별근로자를 대상으로 최소 2박 3일 이상 머물러야 된다. 

이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북나드리 누리집, 카카오톡 채널 일쉼동체, 투어054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북도는 오는 31일부터 6월 27일까지 유료 관광지, 체험시설과 숙박시설을 연계한 패키지 관광상품인 ‘경북e누리’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행사는 투어054, 경북여행몰, 쿠팡, G마켓, 11번가, 옥션, 네이버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여기어때 등 9개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단체관광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경북도는 지역을 방문하는 단체관광객들에게 버스 임차료를 지원하는 ‘버스타고 경북관광’ 사업의 2차분 신청도 오는 6월 3일부터 시작한다. 

대상은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경북을 방문하는 30인 이상의 단체 여행객이다.

임차료는 출발지에 따라 대구·경북 60만원, 서울·경기 80만원, 기타 지역 70만원으로 차등 지원된다. 

이밖에 경주시 공용자전거인 타실라 이용객을 대상으로 경주엑스포대공원 입장료 할인, 안동호반 자연휴양림 힐링타운 방문객 입장료 할인과 경북나드리 누리집을 통한 방문 인증 이벤트인 ‘럭키세븐 경북여행&경북나드리 출석체크’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경북도 김상철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실록이 우거지는 6월, 아름다운 자연과 풍부한 문화유산을 자랑하는 경북을 방문해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추억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동=노재현 기자 njh2000v@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