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학교] 이승훈 관광학부 교수, 한국호텔관광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

입력 2017-08-21 16:25:41
- + 인쇄

[쿠키뉴스 창원=강종효 기자] 경남대학교는 관광학부 이승훈 교수가 한국호텔관광학회로부터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승훈 교수는 지난 18일 세종대학교에서 열린 한국호텔관광학회 제37차 학술대회 및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논문상 수상했다.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된 논문은 ‘소셜미디어를 통한 관광커뮤니케이션 경험이 관광지에 대한 지각된 가치, 러브마크, 향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으로 관광객의 소셜미디어 경험과 감성행동 형성간의 관계를 통해 관광객의 경험화 및 감성화 현상을 규명했다.

수상 논문은 2016년~2017년 ‘호텔관광연구’에 게재된 논문 중에서 연구 주제의 창의성 및 참신성 등 7가지 기준을 바탕으로 최우수논문으로 선정된 것으로 호텔관광학의 학문적 발전 및 실무 적용 기여도를 인정받았다.


◆건강항노화센터, 2017 대한민국 힐링요트 페스티벌 개최

경남대 건강항노화센터(센터장 김현준)는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2017 대한민국 힐링요트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은 통영 도남항에서 개회식 및 출항식을 시작으로 항노화 웰니스 관광으로 마스크팩 요가, 요트섬 투어를 비롯해 카약, 낚시, 명상트레킹, 기체조, 스노클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이번 축제는 바다를 생계 수단만의 공간이 아닌, 바다를 통해 스스로를 개발하고(깨달음), 스스로를 치유하며(힐링),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화합)의 공간으로 확장시켜 바다에 대한 이해와 즐김이 자기개발 및 발전의 길이 되도록 했다.

[경남대학교] 이승훈 관광학부 교수, 한국호텔관광학회 최우수논문상 수상김현준 센터장은 “앞으로 힐링요트 페스티벌을 해양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국내외 관광객의 축제인 ‘국제힐링요트위크’로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밝혔다.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