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소식]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 외 

최재용 / 기사승인 : 2021-06-14 17:43:12
+ 인쇄

성주군은 2021년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성주군 제공) 2021.06.14

[성주=쿠키뉴스] 최재용 기자 = 경북 성주군은 지난 11일 경북도청에서 열린 2021년 세무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경북도 주관으로 열린 대회는 도내 23개 시군이 제출한 연구과제 중 1차 서면평가와 2차 발표대회를 거쳐 성주군이 최종 채택됐다.

성주군은 재무과 배진호 주무관이 ‘법인·개인 간 부동산 거래 기획세무조사’를 주제로 발표했으며, 배 주무관은 올해 말 개최되는 행정안전부 주최 중앙대회에 경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성주군 관계자는 “이번 성과는 세무 공무원들이 안정적 자주재원 확보를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라며 “공평과세 및 조세정의 실현과 납세편의 시책을 마련하는 등 군민이 공감할 수 있는 세정행정을 펼쳐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성주군 로컬JOB센터,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성주군 로컬JOB센터는 6월 한 달 간 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주군 제공) 2021.06.14

경북 성주군 로컬JOB센터는 이달말까지 미취업자들의 취업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성공적인 면접기법 1:1 코칭과정으로 6월 한 달간 매주 수요일 총4회에 걸쳐 진행된다.

사전 신청 후 참여가능 하므로 희망하는 사람은 성주군 로컬JOB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이번 교육으로 구직활동에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여 구직자들의 직업의식과 취업역량을 강화를 통한 자신감 향상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성주군 로컬JOB센터는 취업전문컨설턴트 2명을 배치해 1:1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