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 바캉스, 합천에서 즐겨요~

최일생 / 기사승인 : 2021-07-16 16:38:20
+ 인쇄

[합천=쿠키뉴스] 최일생 기자 = 코로나의 영향으로 관광 트렌드가 바뀐 가운데, 경남 합천은 관광의 메카답게 도시를 피해 힐링을 원하는 여행객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온라인으로 즐기는 축제와 정양레포츠공원의 강수욕장에서 쉼이 있는 여름, 액티비티한 레저스포츠, 합천만의 맛을 살려낸 맛집 등으로 산재해 있다.


대양면에 소재한 정양레포츠공원은 황강을 끼고 다목적광장, 쉼터, 산책로, 조경수 등이 조성되어 있다.

특히 시원한 황강물이 흐르는 계류는 아이들의 안전한 물놀이 공간으로 인식돼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연이은 방문의 주요인이 되고 있다.

무더운 여름과 코로나로 인한 스트레스를 한번에 날려버리길 원하는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안색여행(안전하고 색다른 여행)이 가능한 합천을 소개한다.


◇ 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합천바캉스축제

이번 여름 합천군은 기존 합천 바캉스축제를 완전히 새롭게 바꾸어서 진행한다.

코로나로 인해 대규모 인원 밀접접촉 행사가 어려움에 따라 소규모 인원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축제를 진행하게 된다.

특히, 이번 합천 바캉스 축제에서 주목할 점은 캠핑(숙박)과 밀키트(먹거리)를 연계한 온라인커머스를 진행하면서 축제는 물론 합천의 대표 특산품인 황토한우·돼지고기와 농산물(양파, 마늘, 녹색채소 등)을 함께 키트로 만들어 온라인 판매를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합천 대표 밀키트는 7월 26일 바캉스축제 홈페이지 오픈과 함께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밀키트를 활용한 푸드쇼, 유명 유튜버들과 함께 진행하는 라이브 미션투어,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 요가와 트래킹, 트래블러들의 추천 여행지와 레저 체험 등 기존에 진행하지 않았던 새로운 컨텐츠들로 영상을 준비 중이다.

축제 영상은 오는 8월 23일까지 합천바캉스축제 홈페이지에 순차적으로 업로드 된다. 축제 참가자들은 한편 한편 올려지는 영상들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다.

합천 정양레포츠공원 황강변에서 진행되었던 합천 바캉스축제를 남녀노소 누구나 집에서도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방송으로 볼 수 있으므로 더운 여름 안전한고 시원하게 즐기는 이색축제이다.


◇ 온 가족이 즐기는 정양레포츠 공원 피서

최근 들어 정양 레포츠공원에 가족 단위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으며 주말뿐만 아니라 평일에도 많은 군민과 관광객들이 찾아오면서 또 한번 여름철 최고 휴양지로서의 입지를 굳혔다.

코로나 팬더믹에 따라 실내 휴양시설에 대한 거부감과 황강의 경관, 레포츠공원의 다양한 시설과 볼거리가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킨 것으로 풀이된다.

정양 레포츠공원은 물이 낮고 넓게 조성된 모래사장에서 모래놀이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황강에서는 카누체험교실도 운영된다. 공원 내 별도로 군에서 직영하고 있는 정양 오토캠핑장은 주말마다 많은 캠핑족이 찾아와 그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이에 따라 합천군은 주말마다 다양한 체험 공연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준비해 공원을 찾는 군민과 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 더운 여름 시원하게 날릴 액티비티 합천

합천은 청정 자연에서 즐기는 수많은 레저 체험시설이 즐비해 있다.

5만 년 전 한반도 최초의 운석충돌구 인 초계, 적중 분지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합천 패러글라이딩체험과 경비행기를 타고 해인사, 합천호 등 합천의 명소 상공을 비행할 수 있는 경비행기 체험은 색다른 경험을 원하는 관광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받고 있다.

합천호에서 즐기는 수상레저도 합천의 자랑거리로 수려한 자연경관을 배경삼아 수상스키, 제트스키, 플라이피시, 웨이크 보드 등 핫한 수상레저시설을 즐길 수 있는 곳은 합천이 유일하다. 특히 젊은이들에게 여름 피서지로 인기 만점이다.

또 레저의 대명사로 떠오르는 루지도 합천에 완비되어 있다. 최근 기존 콘크리트 노면과 더불어 안정적이고 이색적인 아스팔트 노면으로 조성한 B코스를 개장해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사고 있다.


◇ 색다른 숙박, 캠핑 파라다이스 합천

합천은 캠핑 파라다이스답게 29개의 캠핑장이 각 권역으로 퍼져 있으며, 자유캠핑, 글램핑, 카라반 등 다양한 유형이 있어 골라서 캠핑할 수 있는 이곳 합천은 요즘 관광트랜드에 맞는 최적의 여행지다.

특히 황매산 오토갬핑장 주변에는 21만㎡(약 6만 5천평) 정도의 부지에 야생화와 동식물을 보호하고 있는 황매산 수목원이 있다. 인공조형물과 표지판, 사인보드 등 인공적인 설치물 없이 고스란히 자연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밤이 되면 밤하늘에 별이 쏟아지는 장면을 누워서 감상할 수 있으며, 은하수를 보고 있자면 일상 스트레스는 물론 움츠러진 마음도 위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청와대 셋트장 내 운영 중인 한옥 숙박 시설인 ‘우비정’도 주목받고 있다.


◇ 오도산 치유의 숲과 자연휴양림에서의 휴식

오도산 치유의 숲은 수백 년간 자생한 향토수종인 소나무군락지에서 뿜어나오는 피톤치드, 아름다운 계곡으로 마르지 않고 흐르는 물, 사계절 다양한 풍광과 야생식물이 있는 에코 치유시설로 해발 1133m의 산봉우리가 있어 여름철 산행코스로도 좋다.

오도산 자연휴양림은 완만한 경사지에 소나무 군락지를 형성하여 계곡을 흐르는 물과 명상데크, 산림을 이용한 산림치유 지도사가 진행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을 위한 최적의 여행 코스다.

북쪽으로 해인사와 가야산, 남으로는 매화산과 합천호가 연접한 사계절 웰니스 여행지로 2020년 선정됐다.


◇ 오감이 즐거운 합천의 맛

예부터 합천을 대표하는 것은 경상도 일대에서 품질 좋기로 유명한 합천 돼지고기다. 삼겹살, 불고기, 수육은 물론 돼지국밥까지 전국적인 인정을 받고 있다.

특히, 전국에 ‘합천’의 이름을 단 돼지국밥집이 많은 만큼 합천 돼지국밥은 소비자 추천 브랜드대상까지 수여할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또 합천황토 한우, 여름이면 생각나는 시원한 국수, 중식 고수가 운영하는 중식당, 베트남 현지인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베트남 음식 등 다양한 종류와 국적을 넘나드는 맛집이 있다.


합천은 수려한 자연과 경치만 유명한 것이 아니다. 알려진 것보다 알려지지 않은 점이 훨씬 많은 보물 같은 여행지가 숨어있어 그 보물을 찾는 기분으로 관광을 하는 재미가 있는 곳이다.

무더운 여름 더위와 코로나로 인한 답답함,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사람들은 액티비티한 활동으로 그것들을 날려버릴 수 있고, 밖에 나가기 싫은 홈 스테이족들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는 축제를 즐길 수도 있다.

누구든 원하는 방식으로 여행할 수 있는 합천군이라는 보물창고의 문을 열어 올해 여름을 즐기며 보내보자.

k7554@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