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모 거창군수, 서울우유 창립 86주년 감사패 받아[거창소식]

입력 2023-07-25 14:53:55
- + 인쇄
구인모 경남 거창군수는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서울우유협동조합으로부터 조합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우유 창립 86주년 감사패를 받았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거창군과 서울우유 거창공장이 함께 협업상생모델을 발굴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는 등 2005년부터 20여 년간 이어온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구인모 거창군수, 서울우유 창립 86주년 감사패 받아[거창소식]

이어진 서울우유 거창공장 2023년 공채사원 소개에서 군은 신입사원들의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청년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 도약금, 결혼 축하금 등 군정 주요정책을 안내했다.

정용화 서울우유 거창공장장은 "먼저 서울우유협동조합 문진섭 조합장을 대신해 감사패를 전달하게 되어 양해를 구한다"며 "우유에 진심을 담아 생산부터 가공까지 신선하고 다양한 유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거창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구인모 군수는 "감사패를 마련해 주신 문진섭 서울우유조합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서울우유 거창공장이 거창군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아 확실한 1등 전략으로 초일류 유제품 전문기업이 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적,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과 서울우유 거창공장은 매년 산업관광 상품 개발·운영, 지역소외계층 및 지역축제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주민을 위한 상생사회를 구현하고 있다.


◆거창군, 여름방학 초등돌봄교실 학생 건강 도시락 지원

경남 거창군은 내달 29일까지 2023년 여름방학 중 초등돌봄교실을 이용하는 16개 학교 학생 530명을 대상으로 '우리 아이 건강 도시락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우리 아이 건강 도시락'은 2023년 여름방학 기간 중 25일 내외로 지원하며 대상은 초등학교 재학생 중 초등돌봄교실에 참가하는 학생이다. 

구인모 거창군수, 서울우유 창립 86주년 감사패 받아[거창소식]

지난해보다 지원 단가를 2000원 인상해 1식 8000원으로 양질의 도시락을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도시락 공급에 앞서 지난 14일 여름철 식품사고를 대비해 도시락 공급업체 현장점검을 마쳤다.

구인모 군수는 "우리 아이 건강 도시락 사업은 지역 맞벌이 부모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한 사업으로 아이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질 좋은 건강 도시락이 차질 없이 공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르게살기운동 거창군협의회, '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참여

경남 거창군은 24일 바르게살기운동 거창군협의회 회원 30여 명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장보기 행사'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회원들은 △전통시장 장보기 및 청년몰 이용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 홍보 △원산지 및 가격표시제 준수 △물가안정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구인모 거창군수, 서울우유 창립 86주년 감사패 받아[거창소식]

바르게살기운동 거창군협의회는 매년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하고 있으며 진실·질서·화합이라는 기본 이념 아래 법질서 확립 캠페인을 전개하고 홀로 사는 어르신 가정의 대청소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거창전통시장 릴레이 장보기 행사' 참여를 원하는 단체 및 기관은 경제기업과 시장경제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홍조 바르게살기운동 거창군협의회장은 "고금리·고물가로 소상공인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릴레이 장보기에 참여해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거창군 화합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거창=김대광 기자 vj377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