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지역 추석 연휴 때 가볼만한 주요 관광명소 5곳[김해소식]

입력 2023-09-24 10:36:54
- + 인쇄
김해시가 올 추석 연휴 때 수로왕릉과 대성동고분군, 분성산, 김해가야테마파크, 김해천문대 등 김해 주요 관광명소 5곳을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했다.

김해지역 추석 연휴 때 가볼만한 주요 관광명소 5곳[김해소식]

수로왕릉은 가락국의 시조인 김수로왕의 무덤으로 김해의 상징적인 문화유적이다. 높이 5m 원형봉토 형태로 주위 5만9500㎡(1만8000평)가 왕릉공원으로 조성돼 있다. 왕릉 구역 안에는 신위를 모신 숭선전과 안각향, 납릉정문과 제기고 등 부속건물과 석조물들이 있다.

김해지역 추석 연휴 때 가볼만한 주요 관광명소 5곳[김해소식]

대성동고분군은 1~5세기 가야연맹을 구성했던 금관가야의 대표적인 고분군이다. 지난 17일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됐다. 가야 정치체가 공유한 고분의 여러 가지 속성의 이른 시기 유형을 잘 보여주며 바로 앞 대성동고분박물관은 대성동고분군에서 발굴한 유물과 자료들이 전시돼 있다.

분산성은 왜구의 침략을 막고자 축성한 산성으로 김해 시가지가 한 눈에 내려다보이는 전경과 해 질 녘 '왕후의 노을'로 유명하다. 

김해지역 추석 연휴 때 가볼만한 주요 관광명소 5곳[김해소식]

김해가야테마파크는 가야 역사를 놀이와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오감 만족형 테마파크이다. 생생하게 재현한 가야왕궁과 짜릿한 익스트림 체험시설인 더블 익스트림은 놀이시설의 백미로 인기가 높다. 

김해천문대는 김해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한다면 분산성과 함께 꼭 가 봐야 할 관광명소다. 추석 연휴인 9월28일부터 10월1일까지 '한가위 달맞이 관측회'를 운영한다. 

시는 추석연휴 때 가볼만한 추천 관광명소 5개소 이외에도 10월에는 허왕후 신행길 축제와 김해문화재야행 통합축제, 김해 분청도자기축제 등을 개최하는 만큼  시민들이 축제현장을 찾아 마음껏 힐링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김해서부보건소 구강보건사업 성과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 받아

김해시서부보건소가 지난 22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3년 구강보건사업 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기관)상을 받았다. 

김해지역 추석 연휴 때 가볼만한 주요 관광명소 5곳[김해소식]

이번 대회는 전국 지자체의 구강건강증진 우수사례 발굴·시상을 통한 구강보건사업 활성화를 유도하고자 개최했다.

보건소는 영·유아 인구비율이 높은 김해지역 특수성을 감안해 어린이집과 유치원 원아를 대상으로 충치요괴 동화구연을 비롯해 치아에 이로운 음식 자석보드놀이 등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구강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더불어 접근성이 취약한 읍·면 지역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놀이형 구강보건교육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올바른 칫솔질 시연을 비롯한 체험형 교육으로 구강질환 예방에 크게 기여한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해서부보건소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도시와 농촌·취약계층까지 김해시 아동들에게 빠짐없는 구강건강관리사업을 진행해 어린이 특화 보건소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