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서부보건소 '꽃길 걷는 김해 워크온 챌린지' 운영 [김해소식]

입력 2024-03-28 17:07:19
- + 인쇄
김해시서부보건소가 '꽃길 걷는 김해 워크온 챌린지'를 운영한다. 이 챌린지는 '2024 김해 빅3 메가이벤트' 개최를 기념하는 모바일 걷기 앱이다.

챌린지는 '3대 메가이벤트(전국체전과 동아시아문화도시·김해방문의 해)'를 알리고 시민들의 걷기운동을 정착하고자 기획했다.

김해서부보건소 '꽃길 걷는 김해 워크온 챌린지' 운영 [김해소식]

봄맞이 걷기 챌린지는 4월5일부터 14일일까지 10일간 진행한다. '워크온(건강걷기 김해시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대폰 어플을 이용한 워크온은 '건강정보 제공'과 '챌린지 참여' '커뮤니티 소통' 등으로 자칫 지루할 수 있는 걷기운동에 재미를 더한다. 

챌린지는 10일간 하루 최대 걸음 1만2000보씩 누적 총 걸음 10만보 달성을 목표로 한다. 이 목표를 달성한 300명을 추첨해 칫솔살균기를 제공한다.


◆김해시대성동고분군 '가야역사 인물 알기 프로그램' 운영

김해시 대성동고분박물관이 '가야역사 인물 알기''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대성동고분박물관은 금관가야 최고 지배계층 무덤인 대성동고분군 특화 공립박물관이다.

4월에는 '가야역사 속 인물 이야기'를 주제로 금관가야 김수로왕의 건국 이야기와 김유신, 가야금을 만든 우륵 등 역사 속 인물을 배우고 '가야금 만들기' 시간을 마련했다. 

김해서부보건소 '꽃길 걷는 김해 워크온 챌린지' 운영 [김해소식]

신청 대상은 초등학생이다. 기간은 4월1일부터 11일까지 박물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체험품은 참가자에게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올해 대성동고분박물관 교육프로그램 주제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대성동고분군과 가야고분군을 더 쉽게 이해하는 다양한 역사를 알리는 방향으로 구성했다. 

이밖에 대성동고분박물관은 박물관에서만 체험할 수 있는 자체 교육 교구를 개발해 맞춤형 교육으로 자연스럽게 가야 문화의 이해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학예연구사와 분야별 전문강사가 매달 둘째 주 토요일 진행한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