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영암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

입력 2024-03-29 13:10:35
- + 인쇄
산청군은 이승화 산청군수가 영암군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영암군 2024 영암왕인문화축제 개막식에서 이뤄졌다.

산청군, 영암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

전달식에서 이승화 산청군수와 우승희 영암군수는 양 지자체 직원 500여명이 교차 기부한 2500여만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각각 교환했다.

앞서 지난해 산청군과 영암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부금 2000여만원을 상호 기탁한 바 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교차 기부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산청군과 영암군 공직자에게 감사하다”며 “1998년부터 영암군과 이어온 소중한 인연을 더 많은 교류와 협력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산청군 교육분야 카카오톡 채널 인기.채널 구독자 수 1300여 명, 도내 1위

산청군민에게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는 카카오톡 채널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산청군은 ‘산청군 교육정보’ 카카오톡 채널이 구독자 1300여명을 달성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산청군, 영암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

이는 지난 2022년 6월 개설 이후 2년 여 만에 달성한 것으로 경남 도내 지자체 교육 채널 중 구독자(친구) 수 1위다. 특히 인구 규모가 차이나는 광역지자체 소속 구·군과 비교해도 적지 않은 수준이다.

산청군은 이번 카카오톡 채널 개설로 기존 홈페이지 및 현수막 게재 등을 통한 홍보방식의 한계를 보완해 시·공간 제약 없는 홍보로 군민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여러 채널로 분산돼 있던 지역 내 부서, 기관 등의 교육정보를 통합해 군민들의 불편함을 줄이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산청군, 고향사랑기부 인증 이벤트 실시 

산청군은 ‘산너머 친구들’과 함께하는 산청군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인증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4월 1일부터 19일까지 19일 간 진행된다. 행사는 산청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이상 기부하고 인스타그램에 인증한 3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산청군, 영암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

행사 참여는 먼저 △산청관광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고향사랑e음에 산청군에 10만원 이상 기부 △본인 인스타 계정에 기부 인증샷(고향사랑e음 화면 캡처 등) 업로드 후 해시태그(#고향사랑기부 #산청사랑기부제)달기 △산청관광 인스타 계정에 ‘등록완료’ 댓글 달기를 하면 완료된다.

산이, 얼수, 솜이, 흥이 4개의 캐릭터로 구성된 산너머 친구들은 지난 산청엑스포 기간 본격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치며 관람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산청 고향사랑기부 인증 이벤트에 많은 분이 참여해 젊은층에게 인기있는 산너머친구들 인형을 받아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산청을 사랑하는 분들의 기부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겠다”고 말했다.



◆산엔청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전개

산엔청복지관은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 ‘이름짓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경상남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류학기)이 주관하며 서부경남지역 장애인복지기관 7곳이 공동으로 진행한다.

산청군, 영암군과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탁

이름짓기 공모전은 ‘장애에 대한 편견과 차별없는 세상’,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삶’을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4월 10일까지 산엔청복지관 홈페이지와 SNS(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의 캠페인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에 선정된 이름은 장애 아티스트 온라인 전시회 등 다양한 형태로 4차까지 진행되는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캠페인에 활용될 예정이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