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석형, 이개호에 일대일 공개토론 제안

셀프 당직자 단수공천으로 이개호 검증 기회 박탈…유권자에 기회 제공 필요

입력 2024-04-01 11:18:40
- + 인쇄
이석형, 이개호에 일대일 공개토론 제안
제22대 총선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 출마한 무소속 이석형 후보가 더불어민주당 이개호 후보에게 ‘일대일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이석형 후보는 지난 31일 페이스북을 통해 “이개호 후보님께 상호 깊이 있는 일대일 공개 토론을 제안합니다”는 글을 올렸다.

이석형 후보는 “지난 방송 토론의 제한된 형식, 짧은 시간으로는 중요한 지역 의제들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설명이 이루어지지 못했다.”며 “정책과 비전을 보다 명확히 비교할 수 있는 기회가 지역민에게 제공돼야 한다.”면서 공개토론 제안 배경을 밝혔다.

이 후보는 “우리 선거구의 유권자들은 셀프 당직자 단수공천으로 이개호 후보에 대한 검증 기회를 박탈당했으며 검증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며 “유권자 여러분께 올바른 판단을 하실 수 있는 기회가 반드시 제공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 후보는 “실수보다 더 나쁜 건 거짓말입니다. 세금체납도 문제지만 방송토론에서 이개호 후보의 뻔뻔한 거짓말에 민심이 분노하고 있다.”면서 “일대일 공개토론은 이개후 후보님께 충분한 소명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개호 후보의 ‘일대일 공개토론’ 참여 및 세금체납에 대한 해명을 촉구했다.

무안=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