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 '진로직업 JOB자' 교과연계 프로그램 진행 외

입력 2024-04-22 17:04:58
- + 인쇄
[포천소식] '진로직업 JOB자' 교과연계 프로그램 진행 외

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0일 한국잡월드에서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총 25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직업 JOB!자!' 교과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사진).

이번 '교과연계 일일체험학습'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교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직업의 체험 기회를 제공해 청소년들이 직업 세계의 다양성을 경험하고 실제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소년들은 "평소 관심 있던 직업들을 실제 업무환경과 유사한 조건에서 직접 체험하며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어 좋았다"고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교과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교과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청소년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계속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소흘읍 행정복지센터, 애로사항 청취 위한 기업 순회방문

[포천소식] '진로직업 JOB자' 교과연계 프로그램 진행 외

소흘읍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9일 신성제과 등 기업인협의회 사업장 3곳을 방문해 기업 현황을 살피고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읍은 신성제과(김태은 대표), 프레스코(김민정 대표), 제로코퍼레이션(정종화 대표)에 방문해 기업 운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책을 모색했다.

유재현 소흘읍장은 "기업의 어려움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기업과 주민이 함께 상생하는 소흘읍을 만들기 위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며 "이번 순회방문이 소흘읍과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곽동재 소흘읍 기업인협의회장은 "소흘읍 기업인협의회는 앞으로도 기부 나눔 릴레이 사업 등 지역과 상생 발전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했다.

포천시는 기업불편(SOS)해소 사업, 포천시 기업지원 알리미 카카오 채널 등 기업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포천=윤형기 기자 moolgam@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