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염경엽 “너 한방 쳤더라”, 강정호 “넥센 경기 잘 보고 있어요”

기사승인 2015-03-04 17:40:55
- + 인쇄
넥센 히어로즈 제공

[프로야구] 염경엽 “너 한방 쳤더라”, 강정호 “넥센 경기 잘 보고 있어요”

[쿠키뉴스=김현섭 기자] 프로야구 넥센 히어로즈 염경엽 감독이 메이저리그 첫 실전 경기부터 아치를 그려낸 ‘애제자’ 강정호(28·피츠버그 파이리츠)에게 “하던 대로만 하라”는 조언을 전했다.

염 감독이 이끄는 넥센 선수단은 스프링캠프를 마치고 4일 인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염 감독은 공항 입국장에서 취재진과 만난 염 감독은 강정호에 대해 “홈런을 쳤다기에 ‘한방 쳤더라. 무리하지 말고 하던 대로 해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냈다”며 웃었다.

염 감독이 공개한 강정호의 답장은 ‘안녕하십니까. 넥센 경기 잘 보고 있습니다. 감독님 파이팅’이라는 내용이었다.

염 감독은 “(격차를) 잡기 위해 중요한 건 무작정 쫓아가는 게 아니라 준비가 잘 돼있는지 여부”라고도 말했다.

강정호는 준비가 잘 돼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평소 실력만 발휘하면 충분히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할 것이라는 의미이다.

염 감독은 스프링캠프 성과를 말하면서 “선발투수와 유격수가 아직 안 되는 편”이라고 털어놨다. 넥센의 선발진 고민은 올해 만의 이야기가 아니지만 유격수는 미국으로 떠난 강정호의 자리로 새로 생긴 과제인 셈이다.

염 감독은 “김하성, 김지수, 윤석민 등이 스프링캠프에서 좋은 경험을 해야 했었는데 뜻대로 되지 않았다”며 “하루아침에 좋은 유격수가 될 수는 없으니 시간이 필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캠프 시작 전에는 브래드 스나이더를 5번 타자로 쓸 생각이었는데 6번에 둬서 편하게 타격하게끔 하고 김민성을 5번으로 키우려고 한다”는 구상도 밝혔다. afero@kmib.co.kr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