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 ‘제7회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 개최…1200여명 참가

입력 2017-10-20 15:59:15
- + 인쇄

경상남도와 합천군이 주최하고 경남농협(본부장 이구환)과 경남축산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제7회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가 오는 27일 합천군 대장경 세계문화축전 행사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안전하고 우수한 축산물 생산과 소비를 통해 축산인과 소비자가 서로 신뢰하고 축산인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등 축종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경남 축산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기 위해 마련됐다.

‘축산사랑(愛), 한마음(心)’ 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도내 5개 축종단체(한우, 한돈, 낙농육우, 양봉, 양계) 등 12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본 행사와 함께 소비자가 체험·참여하는 축종별 우수 축산물 시식회 및 할인판매, 홍보 및 전시관 운영 등 부대행사, 축산발전 유공자 (8명)에 대한 표창(시상) 수여식이 열릴 예정이다.

이구환 경남농협 본부장은 “이번 대회는 축산물 시장개방 확대 등 축산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격려하고 축종 간 화합을 통해 공동으로 소비지 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농협은 축산인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도내 축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26~28일 로컬푸드 페스티벌

남창원농협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는 지역농산물 이용촉진 및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로컬푸드 페스티벌’를 진행한다.

[경남농협] ‘제7회 경남 축산사랑 한마음대회’ 개최…1200여명 참가농업인들과 소비자들이 직접 대면하여 신선한 농산물을 직거래로 구매할 수 있는 장으로 다양한 로컬푸드와 6차산업 제품인 국화꽃차, 침출차, 전통장류, 음료, 주류, 요구르트, 수제치즈 등을 만나 볼 수 있다.

또한 우수고객들을 대상으로 목장체험과 단감테마공원에서 치즈 만들기와 단감고추장 만들기 등 로컬푸드 체험프로그램 행사를 가진다.

백승조 남창원농협 조합장은 “입너 페스티벌로 고객은 풍성한 혜택을 즐기고 농업인들은 매출상승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하고, 지역농산물의 이용촉진 및 직거래가 활성화 되길바란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