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클라우드 나인, 故 종현 유서 공개

기사승인 2017-12-19 07:59:05
- + 인쇄

디어클라우드 나인, 故 종현 유서 공개

밴드 디어클라우드의 나인이 샤이니 종현의 유서를 공개했다.

나인은 19일 자신의 SNS에 “얼마 전부터 종현은 제게 어둡고 싶은 내면의 이야기들을 하곤했다. 매일같이 힘들었던 것 같다. 불안한 생각이 들어 가족들에게도 알리고 그의 마음을 잡도록 애썼는데 결국 시간만 지연시킬 뿐 그 마지막을 막지 못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나인은 “아직도 이 세상에 그가 없다는 게 믿어지지 않고 너무 괴롭다. 지금도 이 글을 올리는 것이 맞는 건지 겁도 나지만 종현 본인이 세상에서 사라지면 이 글을 꼭 직접 올려달라고 부탁했다. 이런 날이 오지 않길 바랐는데 가족과 상의 끝에, 그이 유언에 따라 유서를 올린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제라도 종현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주길 바란다. 그리고 수고했다. 정말 잘했다고. 잘 참아줘서 고맙다고 얘기해달라”며 “그곳에서는 부디 아프지 않고 평안하길 바라”라고 애도의 뜻을 표했다.

종현은 지난 18일 서울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채 발견돼 대학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끝내 숨졌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유가족의 뜻에 따라 장롄느 가족 친지들과 회사 동료들이 참석해 최대한 조용히 치를 예정”이라고 밝혔다.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3호실에 마련됐다.

한편, 뜻하지 않은 죽음 소식을 접하고 고통을 느껴 도움이 필요하다면 1577-0199, 1588-9191, 129 등 긴급구조라인을 이용해야 한다.

인세현 기자 inout@kukinews.com / 사진=쿠키뉴스DB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