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한국 선수촌 방문…"축구, 충격요법은 더 이상 필요치 않다"

이낙연 총리, "축구, 충격요법은 이제 그만"

기사승인 2018-08-19 16:37:11
- + 인쇄

이낙연 총리, 한국 선수촌 방문…

“엊그제 축구에서 진 것은 아시안게임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서라 생각한다. 충격요법은 더 이상 필요치 않다. 충분히 충격받았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19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아시안게임 한국 선수촌을 방문, 전충렬 한국선수단 수석 부단장으로부터 현황보고를 받고 이같은 웃음 섞인 당부를 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 총리는 “지난 결단식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선수 한분 한분 인생에 좋은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 그게 가장 큰 바람이다”라고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선수단 관계자들에게는 “선수들이 다치거나 하는 일이 없도록 애를 많이 써달라. 음식이 조금 불편하다는데, 마음대로 개선할 수는 없겠지만 할 수 있는데 까지는 해보자. 작은 컨디션 차이도 경기력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축구와 관련해서는 “충격요법은 더 이상 필요치 않다”고 말했다. 금메달에 도전장을 던진 남자 축구는 17일 말레이시아에 조별리그 2차전에서 1-2로 패해 조 2위로 밀려났다.

이 총리는 선수단 실무진과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한 뒤 선수촌 식당으로 이동해 남현희(펜싱), 오성환·손봉각(승마), 정준우·양지훈(하키) 선수 및 선수단 관계자들과 오찬을 했다.

한·인도네시아 의원친선협회 회장인 유기준(자유한국당) 의원과 회원인 지상욱(바른미래당)·최인호(더불어민주당) 의원 등도 함께 했다.

또 그는 여자농구 남북단일팀이 같은 식당에서 식사 중이라는 말을 듣고 찾아가 일일이 악수하고 “내일 경기에 응원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북한 선수단장인 원길우 체육성 부상이 이낙연 총리가 식사 중인 자리로 찾아와 인사를 나눴다.

유수인 기자 suin92710@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