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MV 기네스 5개 부문 등재

기사승인 2020-07-02 09:57:56
- + 인쇄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MV 기네스 5개 부문 등재[쿠키뉴스] 이은호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신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으로 기네스 월드 레코드(이하 기네스) 5개 부문에 올랐다.

1일 기네스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공개된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는 첫날 조회수 8630만 건을 달성,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동영상 최다 조회수’ 세계 신기록을 세우며 기네스에 올랐다. 이와 더불어 ‘공개 24시간 내 유튜브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 ‘공개 24시간 내 K팝 그룹 뮤직비디오 최다 조회수’도 기네스 공식 기록으로 올라갔다. 

또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에 접속한 유튜브 프리미어 회원 수는 166만명으로 역대 최다 기록을 경신했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기네스에 ‘유튜브 프리미어 동영상 중 최다 접속자 수’와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중 최다 접속자 수’라는 신기록도 올렸다.

지난 28일에는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공개 32시간 만에 1억 건을 돌파하면서 ‘유튜브 역대 최단 시간 1억 뷰’ 기록도 세웠다.

기네스는 블랙핑크의 이같은 기록들을 소개하면서 “블랙핑크는 스포티파이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가진 걸그룹일 뿐만 아니라,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구독자 수를 가진 음악 그룹”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블랙핑크가 ‘하우 유 라이크 잇’으로 연일 신기록을 쏟아지면서 팝 양대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와 미국 빌보드 핫100 차트 성적도 관심을 모은다.

앞서 블랙핑크는 두 차트에 영향을 주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톱 50 차트에서 2위를 기록하며 K팝 최고 순위를 경신한 바 있다.

영국 오피셜 차트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싱글차트 주중 중간집계에서 블랙핑크가 14위를 달리고 있다며 “현재 궤도를 유지한다면 블랙핑크의 싱글 최고기록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미국 경제지 포브스도 “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계속 이 가속도를 유지한다면, 스포티파이 역대 K팝 그룹 혹은 걸그룹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기록한 싱글이 될 것”이라며 “이는 빌보드 핫100 차트에서 블랙핑크가 가장 높게 순위에 첫 진입한 역사인 33위 기록을 깰 것이다”라고 내다봤다.

wild3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