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2021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모집

기사승인 2020-07-28 16:01:58
- + 인쇄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2021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모집
사진=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나갈 인재를 키우기 위한 2021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년제 학위취득 과정인 뷰티크리에이터과과정, 뷰티디자인과과정, 4년제 학위취득과정인 글로벌뷰티미용학과과정을 선발한다. 2년제의 경우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등 각 전공별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실무전문가를 교육하는 과정이며 4년제는 토탈뷰티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미용대학교 학위와 실무능력을 동시에 취득하는 교육과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입학전형은 입학사정관제로 진행하며 면접80%, 적성검사 20%가 반영된다. 면접 비중이 높고 내신성적 및 수능성적이 반영되지 않아 평소 낮은 점수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뷰티학과 지원 예정자들에게 고른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라며 “뷰티미용학과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해외 고등학교 졸업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지원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뷰전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미용 분야의 실무기술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취업현장에서 요구하는 각 실무분야의 전문가를 키워내기 위해 70% 이상의 실습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정규수업 외에도 현장 전문가들의 특강과 세미나를 교내에서 들을 수 있도록 교육지원도 하고 있어 미용전문학교의 탄탄한 교육환경을 운영 중이다. 

미용전문학교 중 국내 최대규모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과, 메이크업과, 헤어디자인과, 네일아트과 등 각 전공별 실습시설이 분리되어 있어 많은 실습시간을 활용하며 전문가로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각 전공별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이 넘는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뷰티과 진학을 생각한 수험생들이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학과 등이 개설되어 있는 미용대학교를 알아보다가 미용전문학교에서 동일한 학력인정과 실습위주 교육을 하고 있는 것을 알고 지원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수능성적과 내신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입학사정관제 전형을 실시하고 있어 뷰티학과 수험생들의 입시 부담이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현재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뷰티과대학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는 기간으로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 네일아트과 등 미용대학교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한뷰전 입학상담 및 21학번 신입생모집 및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