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개인형IRP·TDF 가입하고 가전제품 받아 가세요" 外 농협·하나은행

기사승인 2020-08-06 01:33:02
- + 인쇄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신한은행이 개인형IRP와 TDF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가전제품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농협은행은 경남 창원의 창원동백학교를 찾아 금융교육을 실시했으며, 하나은행은 해외송금 서비스인 ‘Hana EZ’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신한은행, ‘은퇴자금은 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개인형IRP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28일까지 ‘은퇴자금은TDF, 집안일도 TDF’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IRP 계좌에 자기부담금 100만원 이상 입금 ▲자기부담금 투자비율 70% 이상 TDF(Target Date Fund)에 등록 ▲자동이체 10만원(1년) 이상 세가지 요건을 충족한 모든 고객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추첨을 통해 LG 워시타워(1명), 삼성 식기세척기(2명), 샤오미 로봇청소기(3명)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부터 세액공제확대 대상인 50세 이상 가입자 및 은퇴자금 준비를 시작하는 IRP 신규 가입 고객은 당첨 확률을 각 2배(최고 4배)로 높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부분의 고객들이 생애주기에 따른 연금자산 관리가 필요하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적합한 상품을 찾지 못해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개인형IRP와 TDF상품을 통해 쉽게 연금관리를 시작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NH농협은행, 찾아가는 ‘행복채움금융교실’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4일 N돌핀 8기(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와 함께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동백학교를 방문하여 금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행복채움금융교실’은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청소년에게 금융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이번 금융교육에서는 ‘화폐이야기’를 주제로 스티커붙이기, 금융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으로 특수학교 눈높이에 맞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학교 도서관에 유아 및 어린이 문학도서를 전달했다.
손병환 은행장은 “전국의 많은 학생들이 행복채움금융교실을 통해 꿈과 희망을 키워가길 기대한다”며,“앞으로도 농협은행은 다양한 현장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공헌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금융 이모저모] 신한은행
하나은행, ‘Hana EZ, 언택트 해외송금을 부탁해’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언택트 해외송금 특화 앱 ‘Hana EZ’를 통해 해외송금을 보내는 내국인 개인 손님 뿐만 아니라 유학생 송금 손님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해외송금 수수료 감면 및 환율우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9월 30일까지 ‘Hana EZ’를 통해 처음 해외송금을 보내는 손님 선착순 2000명에게 ‘첫만남 축하선물’ 5000 하나머니를, 유학비 송금을 보내는 손님은 추첨을 통해 ‘유학생 응원선물’ 5만 하나머니(30명)와 3만 하나머니(50명)를 제공한다.
수취인 계좌없이 웨스턴유니온 망을 통한 현금 수취방식의 송금은 국내 최저 수수료 $3.99가 적용되며, 수취인은행 앞 계좌송금 방식은 송금액 관계 없이 전신료 5000원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유학생 송금 및 내국인의 지급증빙미제출 송금은 미달러화(USD), 유로화(EUR), 일본엔화(JPY)에 대해 환율을 50% 우대한다.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