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뷰전 뷰티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뷰티인재 양성 

기사승인 2021-04-23 13:34:06
- + 인쇄
한뷰전 뷰티학과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뷰티인재 양성 
사진=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2022학년도 뷰티학과, 미용학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미용학교 한뷰전 입학전형은 헤어디자인학과, 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 등의 다양한 전공 분야 학생을 입학사정관제 전형으로 선발하며 내신과 수능으로 평가해오던 기존 전형제도를 벗어나 지원자의 인성과 적성, 발전 가능성 등을 전체적으로 평가한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실용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뷰티학과 과정 정규수업 전체의 70% 이상을 최소 10~15년 이상 활동하고 있는 뷰티아티스트 최고 전문가 교수진의 실습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한뷰전 관계자는 “현재 대한민국 뷰티업계 대부인 박준뷰티랩 대표 박준석좌교수가 학생들을 직접 지도하고 있으며 국내 미용관련 대학과정 중 유일하게 미용 단일교육과정으로 전문적인 뷰티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교육기관이며 전문적인 실습시설과 현장경력이 높은 교수진이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기술을 교육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뷰전은 1989년 개교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미용전문학교로,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 과정과 2년제 뷰티디자인과 과정, 4년제 뷰티미용학과 과정을 운영하며 메이크업학과를 비롯해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등 뷰티학과 및 미용학과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에게 미용자격증과 대학 학위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고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한뷰전은 대규모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 한뷰전 문화관 2, 3층을 활용한 뷰티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구축된 한뷰전 실습 공간에는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뷰티샵을 그대로 옮겨온 뷰티살롱실습실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한뷰전 학생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해 뷰티과대학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채워진다”고 전했다. 

뷰티크리에이터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를 별도 커리큘럼으로 운영하여 뷰티학과 수업뿐만 아니라 영상기획, 촬영, 편집까지 배울 수 있는 전공학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 선발기간으로 뷰티디자인과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홈페이지와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