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안철수, ‘尹 엄호’ 총력… “X파일 문제없을 듯”

“X파일 즉각 공개하라” 한목소리

기사승인 2021-06-21 10:24:34
- + 인쇄
이준석·안철수, ‘尹 엄호’ 총력… “X파일 문제없을 듯”
윤석열 전 검찰총장. 사진=박태현 기자

[쿠키뉴스] 조현지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와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정치권을 휩쓸고 있는 ‘윤석열 엑스파일(X)’ 논란에 대해 “문제 될 것 없다”는 입장을 밝히며 윤석열 전 검찰총장 엄호에 나섰다. 

이 대표는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기본적으로 문재인 정부 하에서 윤 전 총장에 대한 사퇴압박 등이 거셌던 만큼 문제가 될만한 내용이 있다면 이미 문제로 삼았을 것”이라며 “지금 언급되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거나 사실상 문제 되지 않은 내용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 대표는 “X파일이라는 것의 내용을 알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그것이 형사적으로 문제가 될만한 내용이라면 수사기관에 관련 자료를 넘겨 공정한 수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라며 “도덕적으로 지탄받을 일이라면 즉각 내용을 공개하고 평가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도 “공작정치의 전형적 모습”이라고 논란을 일축했다. 그는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X파일 논란은 공작정치 개시의 신호탄”이라며 “야권 대선주자의 정치적 움직임을 봉쇄하고 흠집을 내기 위한 것이라는 합리적 의심을 지울 수 없다”고 지적했다. 

X파일 발언을 꺼낸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를 향해선 관련 내용 즉시 공개를 촉구했다. 안 대표는 “당사자의 해명을 듣고 국민과 언론이 사실 확인을 하면 된다. 그 결과에 따라 송 대표가 공개한 내용에 허위나 과장이 있으면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압박했다. 

hyeonzi@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