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중단시킨 NC… 김택진까지 머리 숙였다

김택진 “이번 사태 관련된 관계자-선수들에 합당한 책임 물을 것”
황순현 구단 대표는 사퇴

기사승인 2021-07-16 16:03:38
- + 인쇄
프로야구 중단시킨 NC… 김택진까지 머리 숙였다
NC소프트 대표 김택진 대표이사. 사진=NC소프트 제공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프로야구 NC 다이노스 구단주 김택진 NC소프트 대표가 “최종 책임은 구단주인 본인에게 있다”며 사과했다.

김 대표는 16일 본인 명의의 사과문을 통해 “다들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즐거움을 드려야 하는 야구단이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데 대해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소속 선수들이 숙소에서 불필요한 사적 모임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이 됐고, 그 여파로 리그가 중단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이어 “해당 선수들이 방역 당국에 사실을 알리는 과정에서 혼란을 초래했고, 이 과정에서 구단이 제대로 상황을 파악하지 못해 미흡한 대처로 역할을 다하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저와 구단에 실망을 느끼셨을 모든 야구팬 여러분들, 다른 구단 관계자 여러분, 폭염 속에 고생하시는 방역 관계자분들께 죄송하다”고 고개를 숙였다.

김 대표는 이번 사태에 책임을 지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번 사태와 관계있는 구단 관계자와 선수들은 결과에 합당한 책임을 지도록 하겠다”며 “구단의 운영 과정에서 지켜져야 할 원칙과 가치가 제대로 작동했는지 철저히 확인하고 개선책을 마련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박석민, 이명기, 권희동, 박민우 등 NC 선수 4명은 지난 5일 밤부터 6일 오전까지 서울 원정 숙소인 서울 강남구 한 호텔에서에서 일반인 2명과 사적인 모임을 가졌다. 이중 도쿄올림픽 예비 엔트리에 들어 백신을 접종한 박민우를 제외한 이들은 모두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로 인해 NC와 두산 베어스 선수단 내에서 코로나19 확진자와 밀접접촉자가 대거 발생하면서, KBO리그는 리그 중단을 선언했다. 예정보다 일주일 이른 7월 13일에 정규시즌 전반기를 종료했다.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이날 상벌위원회를 개최하고 최근 서울 원정 숙소에서 외부인 2명을 불러 술판을 벌인 박석민, 박민우, 이명기, 권희동에게 각각 72경기 출장정지, 제재금 1000만원의 징계를 내렸다.

선수단 관리 소홀로 인해 리그 중단을 초래한 NC 구단에도 1억원의 제재금을 부과했다. 황순현 NC 다이노스 대표는 책임을 지고 사퇴했다.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