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쿡경제] 가수 박군과 함께하는 ‘라이나 인생택시’ 공개 外 AXA손보‧신한카드

손희정 / 기사승인 : 2021-08-03 11:27:25
- + 인쇄

[쿠키뉴스] 손희정 기자 =라이나생명이 가수 박군이 진행하는 신개념 보험 토크쇼를 공개했다. AXA손해보험이 당뇨 유병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출시했다. 신한카드가 환경을 주제로 한 문구를 공모한다.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 가수 박군과 함께하는 ‘라이나 인생 택시’ 공개


라이나생명이 가수 박군이 진행하는 신개념 보험 토크쇼를 공개했다.

라이나생명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수 박군이 함께한 ‘라이나 인생택시-보험으로 만난 사이’를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라이나 인생택시'는 박군이 택시를 운전하며 30대부터 60대까지 연령대별 승객들을 만나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보험 토크쇼다. 진행자 박군은 승객들이 가진 각각의 사연에 공감하며 진심이 담긴 대화를 이어갔다. 

택시에는 4명의 건강보험 전문상담사가 동승해 금융에 대한 궁금증을 시원하게 해결했다. 이들은 ‘자산관리, 재테크에 집중해야 할까?’(30대), ‘은퇴를 앞둔 50대에 필요한 것은?’(50대) 등 누구나 가졌을 법한 고민들에 대해 솔직하고 알기 쉽게 설명해 승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영상은 에필로그 편을 비롯해 ▲30대 신혼부부 편 ▲자녀가 있는 40대 가장 편 ▲은퇴를 앞둔 50대 직장인 편 ▲노후를 준비 중인 60대 편 ▲유병자보험 가입을 준비 중인 60대 편 등 총 6편으로 구성됐다. 영상에서는 박군이 준비한 특별 힐링 무대 등 다양한 볼거리도 감상할 수 있다.

라이나생명 브랜드마케팅팀 이영실 부장은 “어느 연령대에서나 미래를 준비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을 느낀다. 이에 건강보험 전문상담사가 나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사진=AXA손해보험


AXA손해보험, 당뇨 등 만성질환 유병자를 위한 보험 상품 판매

AXA손해보험이 보험 가입이 어려웠던 당뇨 유병자도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AXA손해보험은 연일 폭염으로 혈당관리에 주의가 필요한 가운데 ‘(무)당뇨이기는건강보험’을 판매 중이라고 3일 밝혔다.

이 보험은 당뇨 합병증과 주요 질환을 한 번에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특약 가입 시 당뇨 유병자들이 가입하기 어려웠던 암, 중대한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등 주요 3대 질병 진단비를 최대 1000만원까지 지급한다.

또한 당뇨 진단자에게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말기 신부전증이나 질병실명 등 다양한 합병증도 보장받을 수 있다. 당뇨 고위험군 혹은 당뇨가 걱정되는 일반 가입자들도 전용 담보를 통해 당뇨로 인한 진단비와 수술비를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  

체질량지수(BMI) 25 미만의 일반가입자는 질병담보에서 10%의 보험료 할인된다.

악사손보 관계자는 “당뇨는 물론 합병증 보장 및 지속적인 관리를 도울 수 있도록 설계돼 당뇨 환자는 물론 당뇨가 걱정되는 일반 가입자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참신한글판 여름편. 사진=신한카드


신한카드,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 환경편 진행


신한카드가 환경을 주제로 한 문구를 공모한다. 입상자에게는 시상과 함께 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바구니를 증정한다.

신한카드는 환경을 주제로 ‘참신한글판’ 문안 공모전을 8월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참신한글판은 신한카드가 시민들과 함께 응원과 감동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용산구 블루스퀘어 신한카드홀 외벽에 설치한 글판이다. 지난 5월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해 글판에 게시할 문안을 선정한 데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공모전은 신한금융그룹의 ESG 경영에 발맞춰 ‘건강하고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힘’이라는 의미의 ‘지구력’을 응원하는 것을 주제로 진행한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회원이라면 누구나 직접 창작한 문구나 시·수필 속 추천하고 싶은 문구를 1인당 최대 3개까지 응모할 수 있다.

8월 2일부터 15일까지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신한PayFAN(신한페이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신한카드는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에게 신한기프트카드 100만원권을 증정한다.(단, 창작 문구가 아닌 경우 50만원권 부여) 최우수상(2명)과 우수상(2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신한기프트카드 30만원권, 20만원권이 시상된다. 또한 응모자 중 2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입상자 5명에게는 참신한글판 봄편 현수막을 재활용하여 만든 분리수거 바구니를 증정한다.

공모전 결과는 8월 말 발표 예정이다.

sonhj1220@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