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2년 더…2025년까지 동행

계약 2년 연장해 8년간 후원…역대 최장기 프로야구 스폰서

기사승인 2023-10-11 14:54:00
- + 인쇄
신한은행,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로 2년 더…2025년까지 동행
신한은행, 2025년까지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 계약 연장. 한국야구위원회(KBO)

신한은행이 프로야구 최장기 타이틀 스폰서로 2025년까지 KBO리그와 동행한다.

한국야구위원회(KBO) 사무국과 신한은행은 11일 허구연 KBO 총재와 정상혁 은행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KBO리그 타이틀 스폰서 계약 연장 조인식을 했다.

계약 기간을 2년 연장한 신한은행은 2018년부터 8년간 KBO리그 스폰서를 맡게 돼 최장기 후원사가 됐다.

신한은행은 지난 6년간 프로야구 예·적금 상품, 구단 전용 신용·체크카드 등 야구팬 특화 금융 상품을 출시하고, 쏠 야구 플랫폼을 통해 승부 예측, 쏠 퀴즈 등과 같은 데일리 콘텐츠를 제작해 야구팬들과 소통해왔다.

또한 올스타 팬 투표를 통한 기부금 적립, 사인 유니폼 자선 경매 활동 등 지역 사회를 위한 활동도 진행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지속적인 후원과 더불어 메타버스 팬 미팅 등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통해 야구팬들과 접점을 늘려가며, 연평균 약 2600억원의 미디어 노출 효과를 기록하는 등 KBO리그의 대표 스폰서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확대했다.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은 “신한은행은 KBO와 함께 코로나 시기를 거쳐 누적 관중 700만명을 돌파하기까지의 여정을 함께 해왔다”며 “곧 시작될 포스트시즌에도 다양한 콘텐츠로 야구팬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앞으로도 프로야구와 함께 성장하는 신한은행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허구연 KBO 총재는 “신한은행은 KBO리그의 최장기 타이틀 스폰서로서 야구계의 현재와 미래를 함께하는 동반자라는 마음으로 동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야구를 통해 KBO 팬과 신한은행 고객들에게는 잊지 못할 경험을 제공하고, 프로야구 산업을 한단계 성장시킬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