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27일 여주점 오픈 外 무신사·에이블리 [유통단신]

무신사 플레이어, 작년보다 고객·거래액 2배 증가
에이블리, 의류·화장품 동시 구매 수요 급증

기사승인 2023-10-25 10:59:20
- + 인쇄
유니클로, 27일 여주점 오픈 外 무신사·에이블리 [유통단신]
유니클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오는 27일 ‘유니클로 여주점’을 오픈한다. 무신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가 올해 거래액과 고객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이블리는 춥고 건조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자사의 의류·화장품 동시 구매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니클로, 27일 여주점 오픈

글로벌 패션 브랜드 유니클로는 오는 27일 ‘유니클로 여주점’을 오픈한다고 25일 밝혔다.

유니클로가 경기도 여주시에 처음으로 오픈하는 이번 매장은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으며, 교외형 매장의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보다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유니클로 여주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27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다양한 가을·겨울 인기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불어 유니클로 여주점은 지역친화활동의 일환으로 오픈 3일간 지역 소상공인 카페에서 구입한 커피와 빵을 모든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한편 유니클로는 다음달까지 경기도 여주를 포함해 파주 및 분당, 대구, 세종 등에 신규 매장 5곳을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유니클로, 27일 여주점 오픈 外 무신사·에이블리 [유통단신]
무신사

무신사 플레이어, 작년보다 고객·거래액 2배 증가

무신사는 자사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관 ‘무신사 플레이어’가 올해 거래액과 고객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무신사 플레이어의 올해 3분기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99.8% 증가했다. 지난 1월부터 9월까지 2023년 누적 거래액도 전년 동기 대비 99.1% 늘어나 거의 2배 성장률을 기록한 것이다.

현재 무신사 플레이어에는 540여개 국내외 브랜드가 입점했다. 구기 종목을 비롯해 실내 운동에서부터 등산·캠핑 등 아웃도어까지 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품목과 의류를 전문적으로 다룬다. 

올해 3분기까지 누적으로 무신사 플레이어를 이용한 구매자 수도 전년 동기간과 비교해 2배 이상(104%) 증가했다. 남성 고객(118%)과 여성 고객(90%) 모두 큰 폭으로 늘었다.

무신사 플레이어에서 높은 성장률을 보인 스포츠 브랜드로는 △졸린(수영복) △크레모아(캠핑) △아크테릭스(아웃도어) △에이치덱스(짐웨어) 등이 있다. 

지난 9월 하순부터 10월초까지 중국 항저우에서 5년 만에 열렸던 아시안 스포츠대회의 영향으로 스포츠 용품과 의류 판매도 확대됐다. 대회가 열린 지난 9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무신사 플레이어 거래액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47% 증가했다. 특히 스포츠 용품 거래액 성장률은 220%로 의류(135%), 슈즈(120%) 등의 성장세를 크게 앞질렀다.

무신사 관계자는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고객들의 일상 속 관심이 높아지면서 스포츠 용품 및 의류 온라인 플랫폼으로서 무신사 플레이어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부터 비인기 종목까지 더욱 다채로운 스포츠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유니클로, 27일 여주점 오픈 外 무신사·에이블리 [유통단신]
에이블리

에이블리, 의류·화장품 동시 구매 수요 급증

에이블리는 10월1일~22일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FW(가을⋅겨울) 시즌 패션, 뷰티 트렌드를 공개한 결과 최근 ‘바이크코어룩’이 급부상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바이크코어룩이란 ‘바이크’(Bike)와 ‘놈코어’(Normcore)의 합성어로 모터사이클 재킷, 레이싱 수트 스타일 의류를 일상복과 매치해 입는 패션을 의미한다.

최근 3주(10월1일~22일)간 에이블리 검색 데이터 분석 결과 버클 장식이 돋보이는 ‘바이커부츠’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865% 증가했다. 가죽 소재의 ‘바이커재킷’도 580% 많이 검색됐다.

건조한 가을 날씨에 보습을 위한 스킨케어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에이블리 내 ‘세럼’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배 가까이(1790%) 늘었다. 또한 ‘마스크팩’(335%), ‘수분크림’(160%)도 검색이 증가했다.

같은 기간 ‘히알루론산’(465%), ‘세라마이드’(430%) 등 보습 강화 효과로 알려진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패턴도 관찰됐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보습에 대한 관심이 늘며 로션, 크림 등 단순 품목명을 넘어 개인 취향에 맞는 보습 성분을 직접 검색하는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큰 일교차와 낮은 습도로 피부는 물론 입술을 위한 각질 관리 상품에 대한 관심도 늘었다. ‘각질 제거’ 키워드는 160%, ‘필링 젤’은 150% 많이 검색됐다.

피지선과 땀샘이 없어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입술 관리를 위한 상품도 인기다. 입술 전용 팩을 뜻하는 ‘립마스크’ 검색량은 755%, ‘립밤’은 395% 검색이 늘었다. 글로우한 질감의 ‘립글로스’(215%)도 큰 폭의 증가율을 보였다.

에이블리는 26일부터 31일까지 투쿨포스쿨, 롬앤, 릴리바이레드, 에스트라, 이니스프리, 스킨푸드 등 인기 뷰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모든 회원에게 뷰티 카테고리 전 상품에 적용 가능한 쿠폰팩을 지급하며 뷰티 첫 구매 고객을 위한 30%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에이블리 관계자는 “계절 변화, 트렌드 등에 맞춰 에이블리를 통해 취향에 맞는 패션, 뷰티 상품을 동시에 탐색하고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트렌디한 FW 시즌 아우터, 잡화 등은 물론 환절기 필수 스킨케어 아이템까지 알찬 쇼핑 경험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