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직업전문학교, 2024학년도 고교위탁교육 추가모집 진행

기사승인 2024-02-15 14:04:27
- + 인쇄
중앙직업전문학교, 2024학년도 고교위탁교육 추가모집 진행
중앙직업전문학교 제공

중앙직업전문학교가 현재 2024학년도 고교위탁교육과정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고등학교위탁교육은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이 정확한 명칭이다. 고3위탁교육은 고용노동부에서 취업난 해소 및 고졸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 직업체험의 기회가 없는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고등학교 3학년 기간 동안 관심 분야의 전문지식을 습득하며 전공실무능력을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고등학교위탁에 참여한다면 교육비, 실습비, 교재비 등 훈련비 전액 국비지원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교통비와 식비 목적으로 교육 장려금까지 차등적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중앙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4차산업선도인력양성기관이며, 40년의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취업이 유망한 고3위탁 전공과정을 운영하고 각 분야별 실무 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는 4차산업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전문 교수진과 첨단화된 실습 환경을 통해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신기술과 트렌디한 전공과정을 배울 수 있는 특성화 교육기관이다”며 “시대적 요구에 맞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최고의 교육 환경을 갖춰 고등학교위탁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통학이 어려운 지방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전국의 고등학생들 누구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생활관 이용도 가능하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제품디자인·3D프린터, 정보보안·사물인터넷, 시각디자인·웹디자인, 게임그래픽디자인, 게임프로그래밍 등을 운영 중이다. 또 게임컨텐츠제작, 영상제작·영상편집,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뷰티미용 고3직업반 과정을 운영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추가모집은 선착순으로 선발하기에 조기마감이 될 수 있다. 현재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대표번호와 홈페이지를 통해 상담과 접수가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