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벚꽃 개화 실시간 서비스 개시 [하동소식]

입력 2024-03-06 11:55:55
- + 인쇄
경남 하동군은 6일부터 십리벚꽃길이 유명한 화개면 일원의 벚꽃 개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한다.

매년 벚꽃 개화 시기가 되면 전국에서 하동 십리벚꽃길의 개화 시기를 묻는 전화가 많았으나 현장에 가지 않고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 

하동군, 벚꽃 개화 실시간 서비스 개시 [하동소식]

이에 군은 화개장터와 십리벚꽃길 등 3곳에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컴퓨터뿐만 아니라 모바일 기기를 활용해 개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하동을 찾는 관광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벚꽃 개화 실시간 서비스는 군청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개화 상황 외에도 화개면 일원의 주차장과 화장실 위치 등도 함께 제공한다.

특히, 벚꽃이 꽃망울을 터트리는 시기에는 근접 화면으로 개화를 확인할 수 있고 꽃이 피는 시기를 고려해 맞춤형 원거리 서비스도 시행한다.

군 관계자는 "하동의 벚꽃을 어느 곳에서나 볼 수 있는 벚꽃 개화 서비스로 하동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하동을 찾는 관광객이 더 많아지길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하동=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하동군, 하동읍 궁항마을 일원 도시가스 공급사업 착공 

경남 하동군은 도시가스 소외지역의 에너지 공급 확대를 위해 지난 5일 하동읍 궁항마을 일원에서 도시가스 공급사업을 착공했다. 

이 사업은 안전하고 편리한 연료 사용 환경을 만들고 도시가스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하동군이 지난 2015년부터 장기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하동군, 벚꽃 개화 실시간 서비스 개시 [하동소식]

군은 2015년 4월 도시가스 공급업체 GSE와 도시가스 착공 협약(MOU)을 체결하고 녹차아파트~KT하동지사 외 12개 구간을 시작으로 하동읍 전역에 순차적으로 도시가스 공급 배관을 설치하고 있다.

지난해 말까지 약 155억원의 사업비로 총연장 44.682km의 배관공사를 완료해 3668세대가 도시가스 공급 혜택을 누렸고, 올해 10억 원의 사업비를 추가해 하동읍 궁항마을 일원 2.72km의 배관공사를 완료하면 80세대가 추가로 도시가스를 공급받는다.

군 관계자는 "도시가스 소외지역의 에너지 공급으로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에너지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동=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