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주년 맞은 하이라이트 “비스트 시절 넘고 싶어”

기사승인 2024-03-11 17:28:25
- + 인쇄
15주년 맞은 하이라이트 “비스트 시절 넘고 싶어”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하이라이트가 1년4개월만에 미니 5집 ‘스위치 온’으로 돌아온다. 어라운드어스

데뷔 15주년을 맞이한 그룹 하이라이트가 1년4개월만에 신보 ‘스위치 온’으로 돌아온다.

11일 하이라이트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스위치 온’ 발매를 기념한 온라인 미디어 간담회에서 “데뷔 15주년에도 여전히 긴장과 설렘을 느낄 수 있어 행복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타이틀 곡 ‘바디’는 그동안 하이라이트가 한 번도 시도한 적 없는 하우스 스타일 곡이다. 기광은 “대중이나 팬들은 서정적인 가사와 멜로디가 하이라이트답다고 생각하지만, 우리는 신나고 즐거운 곡도 충분히 잘 소화할 수 있다”고 자부했다. 동운은 “따라 부르기 쉬운 후렴구와 감각적인 휘파람 소리가 포인트”라며 “유쾌하고 위트 있는 뮤비도 즐겁게 봐달라”고 했다.

오는 10월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소감도 이어졌다. 두준은 “15년 전 데뷔했을 당시에는 막연한 미래만 생각했다”며 “여전히 멤버들과 앨범을 내고 긴장과 설렘을 함께 느낄 수 있어서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하이라이트는 이번 활동 목표로 “비스트가 아닌 하이라이트의 인기를 체감하고 싶다”(동운)고 했다. 동운은 “장기적인 목표는 건강하게 오래오래 노래하는 것이지만, 단기적으로는 길거리나 카페에서 비스트 시절 노래가 아닌 하이라이트 곡이 많이 나오면 좋겠다”고 바랐다.

하이라이트의 미니 5집 ‘스위치 온’은 이날 오후 6시 공개 예정이다.

유민지 기자 mj@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