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직장인 학사학위 취득

기사승인 2024-03-13 14:57:16
- + 인쇄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직장인 학사학위 취득
중앙대학교 제공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 전문 교육기관으로 오는 5월 개강반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5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출퇴근 시간 등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모바일(스마트폰 등)을 이용해 학습할 수 있으며,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PC나 모바일 등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받을 수 있는 온라인수업을 실시하고 있다”며 “직장인, 자영업자,주부, 프리랜서 등도 개개인의 일정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사이버대, 야간대, 주말대학을 찾는 직장인, 주부들이 현재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이다.

학교에서는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으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학습설계 지원과 입학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으로 인정받을 수 있어 대학원 진학, 대학 학사편입 등 자격요건이 주어진다.

학생들은 재학 중 중앙대학교 학교 도서관, 교내 편의 시설 이용이 가능하고, 중앙대 부설 병원도 할인 혜택을 받으며 이용할 수 있다.

2024년부터 학점은행제 학자금대출 진행이 가능하다. 5월 개강반 신입생 모집에 대한 안내는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