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미래’ 이석현, 강북을 출마…“박용진 뜻 받들 것”

6선 국회부의장 출신…지난해 탈당
“민주, 강북을 증오의 공천 해…쓴소리한 이, 끝까지 배제”

기사승인 2024-03-22 17:54:24
- + 인쇄
‘새미래’ 이석현, 강북을 출마…“박용진 뜻 받들 것”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 사진=황인성 기자

새로운미래 소속 6선 의원인 이석현 전 국회부의장이 서울 강북을에 출마해 박용진 의원의 뜻을 계승하겠다고 밝혔다.

이 전 부의장은 22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은 이 지역에서 박 의원에 대한 증오의 공천을 했다”며 “바른 정치를 갈망하는 박 의원의 고귀한 뜻을 저 이석현이 받들겠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강북을 후보를 두 차례 변경했다. 정봉주 전 의원이 ‘목발 경품’ 발언 논란으로 공천이 취소된 직후 조수진 변호사가 ‘성범죄 변호’ 논란으로 사퇴하자 오늘 한민수 대변인을 다시 전략 공천했다. 지역구 현역인 박 의원은 선택받지 못했다.

이 전 부의장은 민주당의 강북을 공천에 대해 “목함 지뢰를 밟은 국군 용사에게 목발 경품을 주자고 조롱한 사람은 공천할 수 있고 성폭행 피해자에게 2차 가해를 가한 변호사는 공천할 수 있어도 오직 박 의원만은 절대 안 된다는 보복 공천”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당에 쓴소리한 사람은 끝까지 배제하는 민주당은 정의도 공정도 없는 이재명 대표의 사당”이라며 “국민의 기대에 대한 배신이고 강북구민을 바지저고리 취급하는 작태”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이 공천은 오로지 박 의원 배제 공천”이라며 “이 대표에게 대들었다는 이유로 배제됐다”고 전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