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GTX-A 개통 앞두고 동탄역 조기 안정화 나서

기사승인 2024-03-29 11:23:03
- + 인쇄
에스알, GTX-A 개통 앞두고 동탄역 조기 안정화 나서
SRT동탄역은 지난 28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동탄~수서 구간 개통을 앞두고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읍면동자원봉사지원단,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화성지회 회원들과 함께 ‘안전한 동탄역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에스알

SRT 운영사 국민철도 에스알(SR)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동탄~수서 구간 개통을 앞두고 지역사회와 함께 개통 초기 조기 안정화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SRT동탄역은 지난 28일 화성시자원봉사센터 읍면동자원봉사지원단,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화성지회 회원들과 함께 ‘안전한 동탄역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했다.

GTX-A 동탄~수서 구간이 오는 30일 개통되면 동탄역이 SRT와 GTX-A 이용객이 함께 이용하는 통합역사가 되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역사 고객안내 및 질서유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캠페인 기간 한 달 동안 매일 8명씩 총 16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할 예정이다.

한편, 동탄역은 SRT·GTX-A 통합역사 운영을 대비해 지난달 화성시청, 화성동탄경찰서, 철도경찰대, 화성소방서 목동·반송 119센터와 안전협력체계를 구축해 동탄역 이용객 안전 확보에 나섰다. 

또한,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과 함께 48명의 시니어 교통안전 지킴이를 양성하며 GTX-A 개통 초기 동탄역 고객안내와 안전 활동에 함께할 예정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동탄역은 고속철도 SRT와 광역급행철도 GTX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수도권 동남부 교통 중심지이자 랜드마크가 됐다”면서 “동탄역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역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보태준 지역사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재민 기자 jaemi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