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낙화놀이 2차 예약 1분 만에 마감

입력 2024-04-11 16:12:47
- + 인쇄
‘제31회 함안낙화놀이 공개행사’ 2차 예약이 1분 만에 마감됐다.

밤하늘에 흩날리는 불꽃의 향연으로 연일 관심을 모으고 있는 함안낙화놀이가 열리는 5월14~15일 각 3000명씩 총 6000명을 신청을 받았다.

함안낙화놀이 2차 예약 1분 만에 마감

지난 10일 오전 10시 예스24 티켓 사이트를 통한 예약은 오전 10시 정각에 열렸으며 차질 없이 진행됐다.

함안낙화놀이 공개행사는 지난달 13일 1차 예약이 37분 만에 마감된 데 이어, 2차 예약도 1분 만에 매진 되는 등 인기를 이어갔다.

함안군민 예약은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서 4월 12일까지 예약을 받고 있다. 사전예약자들에게는 5월 2일경 손목입장띠를 일괄 발송할 예정이다. 

군은 안전상의 이유로 1일 7000명으로 제한해 행사를 진행하며 사전예약자만 입장이 가능함을 강조했다. 낙화는 점화 후 2~3시간 동안 관람이 가능하므로, 시간 내 모두가 관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 당일 연못주변에 인파과밀 등으로 안전사고 우려 시 입장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잠시 대기 후 연못 주변으로 입장 가능함을 안내할 예정이다.



◆함안군의회, 재선거 당선자 배재성 의원과 상견례

함안군의회(의장 곽세훈)는 11일 전체 의원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먼저 지난 4.10 재선거에서 당선된 함안군 다 선거구 배재성 의원과의 상견례 자리를 마련하여 축하와 환영의 뜻을 전했다.

함안낙화놀이 2차 예약 1분 만에 마감

곽세훈 의장은 배재성 의원에게 의원배지를 전달하며, 군민을 위해 봉사하는 데 앞장서 주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당선자 배재성 의원은 “다시 의회에 등원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동료 의원님들과 함께 함안군의 발전과 군민 행복증진을 위해 의정활동에 열정을 다하며, 함안군의회의 위상을 드높이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의회상 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함안교육지원청. 별관 꿈마루 공간 개방
 
함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승오)은 옛 함안도서관을 새롭게 재구성한 별관 꿈마루 다목적 공간 4개실을 관내 교육수요자 및 지역주민 등에게 개방한다.

함안낙화놀이 2차 예약 1분 만에 마감

이번 꿈마루 개방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고 지역주민 소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가온·누리·도담·마루 4개의 공간에는 전자칠판 및 전자교탁, 음향시설 등 최신 기자재가 갖춰져 있어 각종 회의는 물론 문화행사 장소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함안교육지원청 김승오 교육장은 “활짝 열린 꿈마루에서 누구나 쉽게 즐기고, 함께 미래를 그려가며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길 기대한다”며, “지역과 함께하는 함안교육지원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함안군, 2024년도 전기자동차 민간 보급사업 접수

함안군은 친환경자동차 보급을 통해 대기질을 개선하고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2024년 전기자동차(승용·화물) 민간보급사업’ 신청을 접수받고 있다.

이번 보급사업 신청은 만18세 이상으로 신청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상 연속으로 함안군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함안군 내에 사업장을 둔 법인·기관(중앙행정기관 제외) 중 2024년도에 전기자동차(승용·화물)을 출고해 함안군으로 해당 차량을 신규 등록하는 경우에 가능하다.

함안낙화놀이 2차 예약 1분 만에 마감

상반기 승용 보급물량은 총158대로 그 중 택시물량 16대와 우선순위 물량은 16대가 포함돼 있으며, 화물 보급물량은 총160대로 택배물량 32대와 중소기업생산물량 16대, 우선순위 물량 16대가 포함돼 있다. 하반기 공고(7월 예정) 전까지 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은 물량은 하반기 공고 물량에 포함된다.

보조금 신청방법은 전기자동차 제조·판매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구매지원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제조·판매사가 무공해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으로 접수해 군청에서 자격심사 후 대상자 선정절차가 진행된다.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